KT, ‘올레마켓웹툰 공모전’ 개최…신예작가 발굴
상태바
KT, ‘올레마켓웹툰 공모전’ 개최…신예작가 발굴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1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자사 웹툰 플랫폼인 올레마켓웹툰을 이끌어 갈 참신한 신예작가 발굴 및 육성을 목적으로 ‘제2회 올레마켓웹툰 공모전’을 개최하고 KT광화문 이스트(East)사옥에서 대상을 비롯한 최종 6개 작품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10월24일부터 12월31일까지 두 달간 진행된 공모작 접수에는 약 600개 이상 작품이 제출됐으며 이는 2013년 제1회 올레마켓웹툰 공모전 접수 규모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내부 심사 ▲전문가 심사 ▲독자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발됐으며 특히 전문가 심사위원은 공정성을 위해 특정 플랫폼 위주가 아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명 작가 그룹으로 구성됐다.

이번 공모전의 최종 수상 작가들은 시상식 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웹툰작가 이자 본 공모전 전문가 심사위원이었던 강도하, 김양수, 주호민, 이말년 작가와 축하 만찬 및 커리어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 KT광화문 이스트 사옥에서 전문가 심사단과 수상자, KT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KT는 올레마켓웹툰은 플랫폼 출범 시점부터 신인 작가 육성을 위해 전문 웹툰 작가그룹과 매칭 등 작품 활동 전반에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수상 작가 6인은 올레마켓웹툰과의 공식 연재 계약 및 멘토링 지원을 통해 더욱 다채롭고 풍부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제 1회 공모전의 전문가 심사위원이었던 미생의 윤태호 작가는 KT 광화문 이스트 사옥을 찾아 “2회 공모전은 전년 대비 발전된 모습으로 더욱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것 같다”며 “올해 당선된 뛰어난 신예 작가들의 모습에 선배로서 앞으로의 활약상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원성운 KT 플랫폼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올레마켓웹툰은 공모전을 통해 잠재력 있는 예비 작가를 발굴하고 이들의 성공적인 작품 활동을 적극 지원해 대한민국 대표 웹툰 플랫폼으로 동반성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레마켓웹툰은 PC와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webtoon.olleh.com’으로 즐길 수 있으며 ‘올레마켓웹툰’ 앱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