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언스 프로세서, ZTE 음성인식 스마트폰 ‘스타2’에 탑재
상태바
오디언스 프로세서, ZTE 음성인식 스마트폰 ‘스타2’에 탑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2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언스가 ZTE의 주력 스마트폰 ‘스타2(Star 2)’에 자사의 ‘eS704(Audience eS704)’ 어드밴스드 보이스(Advanced Voice) 프로세서가 탑재된다고 발표했다.

애덤 쩡) ZTE 수석부사장은 “스타2는 ZTE의 새로운 주력 기기로서 스마트폰 사용자 경험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우수한 음성 명령 기능을 제공한다”며 “스마트 보이스 얼라이언스(Smart Voice Alliance) 파트너사인 오디언스와의 협업은 자연스러운 선택이었고 고객과 스마트기기와의 소통 방법을 변화시키려는 우리의 전략 실행에 있어 어드밴스드 보이스 분야 선도기업인 오디언스의 ‘보이스큐(VoiceQ)’ 기술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음성인식 경험을 새로운 수준으로 확장하는 보이스큐 기술은 전력소모를 최대한 줄이면서 ‘항시 대기(always listening)’ 모드를 유지해 시간 지연이나 스마트폰 터치 없이도 음성 명령을 인식하고 이에 따라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통화, 3자 애플리케이션, 미디어 플레이백 기능은 모두 기기 터치 없이 사용 가능하다. 스타2의 음성인식 기술은 1.2초라는 신속한 응답시간과 비정상적 소음 환경에서도 90%에 달하는 인식 성공률을 실현한다.

보이스Q 기술은 또한 사용자 선택이 가능한 ‘깨우는 트리거(wake-up triggers)’ 혹은 키워드를 통해 개인화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였다.

로버트 쇤필드 오디언스 중화권 담당 부사장은 “ZTE가 새로 출시된 주력기기에 오디언스의 eS704 프로세서를 탑재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용자 인터페이스 가운데 가장 자연스러운 요소인 음성은 새로운 차원의 파괴적 (혁신) 능력을 제공하고 스마트폰 업계의 혁신 사이클을 가속화하는 데 이바지한다”고 밝혔다.

ZTE 스타2는 듀얼 레이어의 5인치 고릴라글래스 3를 커버 글라스로 채택했으며 13MP의 후면 카메라와 5M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또한 2.3GHz 쿼드코어 CPU의 퀄컴 스냅드래곤801 프로세서와 16GB롬(ROM), 2GB 램(RAM) 내장메모리, 그리고 2300mAH의 배터리 용량을 지원한다.

스타2는 중국 내 대다수 온라인 플랫폼에서 2499위안에 판매될 예정이다. ZTE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2015 세계가전전시회(CES)에서 스타2와 기타 주력 모바일 기기를 선보일 예정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