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생산성 높인 NAS 시스템 ‘오라클 ZFS 스토리지 ZS4-4’ 출시
상태바
고객 생산성 높인 NAS 시스템 ‘오라클 ZFS 스토리지 ZS4-4’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2.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이 새로운 오라클 ZFS 스토리지 OS8.3이 탑재된 ‘오라클 ZFS 스토리지 ZS4-4(Oracle ZFS Storage ZS4-4)’를 출시하고 함께 이용 가능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환경에 최적화된 새로운 기능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와 오라클 멀티테넌트 환경에서 스토리지 성능 튜닝과 문제해결을 단순화·가속화하는 애널리틱스를 통해 오라클 ZFS 스토리지 ZS4-4는 기업의 수천 개 컨테이너에 대한 플러거블 데이터베이스 레벨의 가시성을 제공한다.

그에 비해 EMC와 넷앱 스토리지 솔루션은 수천 개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플러거블 데이터베이스를 하나의 인스턴스로 인식해 수작업 튜닝과 추측이 요구된다고 오라클은 설명했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오라클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애널리틱스 그리고 새로운 오라클 인텔리전트 스토리지 프로토콜 1.1과 공동 개발한 결과 고객들은 ZS4-4 스토리지를 통해 기존 대비 67% 줄어든 단계를 거쳐 데이터베이스 관련 스토리지 이슈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출시된 스토리지는 초당 30㎇ 이상의 쓰루풋과 50% 향상된 디램(DRAM, dynamic random access memory)과 CPU 코어를 통해 프로세서 성능을 두 배 높여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인메모리 속도로 처리한다. 또 대부분의 NAS 시스템의 플래시보다 더 많은 디램을 장착했다.

더불어 이 제품은 인메모리, 디램 기반의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풀 아키텍처와 120개의 코어와 클러스터 당 3TB 디램을 이용하는 뛰어난 멀티쓰레드 SMP OS를 기반으로 한다. 최대 90%의 시스템 I/O가 메모리에서 실행돼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보다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또 오라클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는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쉐어와 LUN 레벨에서 암호화된 볼륨과 비암호화된 볼륨을 결합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돼 있다. 암호화 키 관리는 기업 규모를 막론하고 고객 모두에게 보안 유출에 맞서 강력한 보안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법적인 요구사항을 준수한다.

이와 함께 오라클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에서는 데이터 압축 기술인 HCC(Hybrid Columnar Compression)와 HCC와 함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에 자동 데이터 최적화가 가능하다. 특히 HCC는 데이터 웨어하우징과 아카이빙 환경에서 평균 12배 압축해주며 데이터베이스 쿼리 성능은 최대 5배 높이고 스토리지 비용은 40%까지 절감시켜 준다.

스콧 트레이시(Scott Tracy) 오라클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담당 부사장은 “오라클 ZFS 스토리지 ZS4-4는 성능과 스토리지 요구사항 측면에서 비할 데 없는 가시성으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확장시켰다”며 “이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의 인프라 투자를 극대화하는 플러거블 데이터베이스·셀프튜닝 능력·정책 기반의 심도 있는 압축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통해 고객들은 1분1초가 중요한 비즈니스 결정을 더욱 가속화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