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의 블록체인 이야기, 블록체인 대중화 이끌어
상태바
두나무의 블록체인 이야기, 블록체인 대중화 이끌어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3.2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 두나무가 자사 SNS 채널에서 소개한 ‘블록체인 이야기’ 1년의 기록과 인기 콘텐츠를 25일 공개했다.

두나무는 작년 3월, 정확한 정보 제공과 신뢰도 높은 고객 소통을 목적으로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개설했다. 전 세계 다양한 블록체인 적용 사례를 소개하는 ‘블록체인 이야기’ 시리즈 콘텐츠를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 미디엄, 링크드인,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 등 각 채널의 특성에 맞게 제작해 선보였다.

‘블록체인 이야기’는 두나무가 블록체인에 대한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고, 진입장벽을 낮춰 블록체인의 대중화에 앞장서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 1년간 공개된 36건의 ‘블록체인 이야기’는 유통, 예술, 의료, 금융, 패션 등 우리 주위의 수많은 영역에 적용된 사례와 그에 따른 전망에 대해 다루고 있다. 특별히, 네이버 테크판에서 총 16건의 ‘블록체인 이야기’가 선정됐다.

두나무 측이 조회수 기반으로 집계한 결과, 가장 관심을 끈 ‘블록체인 이야기’는 작년 5월에 발행된 ‘예술계를 뒤흔드는 블록체인 혁명!’이다. 뒤이은 인기 콘텐츠는 ‘착한 커피를 구분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으로, 스타벅스 등 공정무역 실현을 위해 블록체인을 적용한 사례를 풀어냈다.

올해 2월 게재된 ‘패션 피플을 홀린 블록체인’은 블록체인으로 위조품 퇴치에 나선 패션 브랜드 이야기를 담았으며, 인기 콘텐츠 3위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아랍의 심장, 두바이의 미래 도시 계획’, ‘영화와 블록체인의 만남’ 등이 독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두나무 관계자는 “우리 일상 속 블록체인과 관련된 친숙한 사례들을 소개하면서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을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했다”며 “블록체인 업계를 대표하는 리더로서 책임감을 갖고 계속해서 전세계 사례를 소개해 블록체인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년 간 ‘블록체인 이야기’에서 가장 사랑받은 인기 콘텐츠 TOP 10을 비롯, 모든 블록체인 콘텐츠는 두나무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