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급 성능 갖춘 중소기업용 NAS HDD 공개
상태바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급 성능 갖춘 중소기업용 NAS HDD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0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보증·데이터 복구 서비스로 더욱 안심하고 사용 가능

씨게이트가 NAS(Network Attached Storage)를 이용해 컴퓨팅 성능 및 신뢰성을 최적화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한 대용량 드라이브 ‘엔터프라이즈 NAS HDD(Enterprise NAS HDD)’를 선보였다.

엔터프라이즈 NAS HDD는 최대 16베이의 NAS 시스템에서 엔터프라이즈급 신뢰성 및 NAS에 최적화된 성능을 구현하며 용량 역시 6TB까지 지원한다. 또한 높은 수준의 워크로드는 물론 글로벌 가용성 및 24x7 접근성을 필요로 하는 환경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캇 혼 씨게이트 마케팅 부사장은 “클라우드의 비중이 더욱 커지면서 이제 기업들은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며 “씨게이트가 현재 보유중인 다양한 NAS 제품군은 거의 모든 유형의 기업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고객의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함께 확장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스캇 혼 부사장은 “씨게이트의 NAS 제품들은 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설계돼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여러 대안을 제공한다”며 “따라서 기업은 꼭 필요로 하는 기능에만 투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씨게이트가 공개한 엔터프라이즈 NAS HDD는 2TB, 3TB, 4TB, 5TB, 6TB의 다양한 용량 옵션을 제공하며 16베이 랙 장착형 시스템, 혹은 타워형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최대 96TB의 대용량을 구현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NAS HDD 6TB 드라이브의 경우 경쟁사 제품 대비 50%나 큰 용량을 제공해 동종 제품들중 최대 용량을 자랑하며 RV(Rotational Vibration) 센서로 불리는 회전진동 탐지 기술을 탑재해 데이터의 양이 늘어도 쾌적한 스트리밍 및 랜덤 읽기/쓰기 성능을 유지할 뿐 아니라 데이터 사용 패턴에 따라 자체적으로 성능을 최적화한다는 것이 씨게이트측의 설명이다.

한편 엔터프라이즈 NAS HDD 사용중 본인 과실 및 외부적인 문제로 데이터가 손실될 경우 드라이브 구매시 옵션으로 판매되는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Rescue Data Recovery)’를 이용할 수 있다.

포괄적인 데이터 보호를 위한 이 서비스는 90% 이상의 데이터 복구 성공률을 기록하는 데이터 복구 플랜이다. 해당 플랜은 중소규모 업체나 프로슈머 NAS 시장을 위한 씨게이트 NAS HDD와 영상 감시 시스템을 위한 ‘서베일런스 HDD(Surveillance HDD)’와도 함께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