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지티, 가정용 매립형 얼굴 인식 시스템 공개
상태바
파이브지티, 가정용 매립형 얼굴 인식 시스템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2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바이오인식 보안 솔루션 기업 파이브지티가 코엑스에서 열린 ‘창조경제 박람회’와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에서 가정용 매립형 얼굴 인식 시스템, ‘유페이스키(Ufacekey)’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파이브지티는 유페이스키와 함께 가정집 현관문을 설치해 박람회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얼굴 인식을 하고 현관문이 열리는 것을 직접 체험케 했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인 이 제품은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리조트 등지에 적합한 제품으로 기존의 얼굴 인식 단말기보다 더욱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 유페이스키는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리조트 등지에 적합한 제품으로 기존의 얼굴 인식 단말기보다 더욱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이 제품 역시 단말기에 얼굴만 인식시키면 문이 열리는 시스템으로 비밀번호나 열쇠, 카드, 지문 등이 필요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얼굴에서 약 4만개의 특징점을 포착해 얼굴을 인식하기 때문에 쌍둥이도 구분할 수 있으며 적외선 카메라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두운 환경에도 얼굴을 인식하고 문을 열어준다는 것이 파이브지티의 설명이다.

또 스마트폰과 연동기술을 통해 출입 여부 확인, 얼굴 인증시 음성 메시지 전송 등이 가능하고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방문자의 얼굴을 확인한 후 출입문을 열어줄 수 있다. 미등록자가 인증을 시도할 경우에도 얼굴을 촬영하고 보관 및 전송이 가능해 범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정규택 파이브지티 대표는 유페이스키에 대해 “가정의 안전을 지켜주는 가정용 블랙박스 역할 뿐만 아니라 가족간 소통의 매개체 역할도 하는 소셜 사물 인터넷이라고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