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테크니카, 아웃도어 모니터링 헤드폰·캐주얼 BA 이어폰 출시
상태바
오디오테크니카, 아웃도어 모니터링 헤드폰·캐주얼 BA 이어폰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오디오테크니카(www.audio-technica.co.kr)가 프리미엄 디자인과 프로급 성능이 결합된 고해상도의 아웃도어 모니터링 헤드폰 ‘ATH-MSR7’ 및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준 높은 음질을 감상할 수 있는 캐주얼 이어폰 ‘ATH-CKB’를 출시했다.

올해로 헤드폰 출시 40주년을 맞은 오디오테크니카의 기술력이 집약된 모델이다. 프로듀서나 엔지니어를 위한 스튜디오 모니터링 헤드폰을 개발해 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음악을 만드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음악을 좋아하는 일반인에게도 원음의 생생한 감동을 들려주기 위해 기획됐다. 실내뿐만 아니라 아웃도어에서도 장소에 상관없이 수준 높은 음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ATH-MSR7에는 원음의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Φ45mm의 ‘트루모션(True Motion)’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Res Audio) 드라이버가 탑재됐다. 이 드라이버는 정밀한 다이아프램과 경량의 보이스 코일을 결합해 응답시간을 향상시키고 사운드 왜곡을 줄여 선명하면서도 풍부한 고해상도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오디오테크니카(www.audio-technica.co.kr)가 프리미엄 디자인과 프로급 성능이 결합된 고해상도의 아웃도어 모니터링 헤드폰 ‘ATH-MSR7’ 및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준 높은 음질을 감상할 수 있는 캐주얼 이어폰 ‘ATH-CKB’를 출시했다.

드라이버의 구동력을 높이기 위해 바디 구조 또한 치밀하게 설계됐다. 하우징 내부에 공기 흐름이 원활하도록 두개의 공간을 생성한 ‘듀얼 레이어 에어 컨트롤 기술(Dual-layer Air-control technology)’을 적용했다.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소재가 혼합된 이중 구조의 하우징 설계로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해 사운드의 선명도를 높이는 한편 내부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하고 유연하게 조절하는 ‘트리플 벤트 시스템(Triple-Vent System)’으로 풍성하고 묵직한 중·저음을 재생한다.

사운드뿐만 아니라 착용감이나 편의성도 놓치지 않았다. 이어패드는 귀 전체를 안락하게 감싸주는 부드러운 메모리폼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착용시에도 안정감 있고 편안함을 제공한다.

이어컵은 180도로 회전하는 스위블(Swivel) 구조를 채택해 제품의 보관이나 휴대가 편리하다. 또 취향에 따라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케이블을 탈착 형태로 구성, 오디오용·스마트폰용·가정용(3m) 3종의 케이블을 함께 제공한다.

바디 디자인은 알루미늄 메탈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화했고 하우징 외부는 미러(mirror) 타입의 마감으로 프리미엄급의 세련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컬러는 블랙 및 브라운 2가지로 출시됐으며 한정판의 레드 컬러도 함께 선보인다. 가격 29만7000원(한정판 31만원)이다.

이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준 높은 음질을 감상할 수 있는 캐주얼 이어폰 ATH-CKB70 및 ATH-CKB50도 선보였다. 크기는 작지만 감도가 뛰어난 ‘밸런스드 아마추어(Balanced Armature, 이하 BA)’ 드라이버를 탑재해 명료한 사운드를 재생하는 이어폰이다.

ATH-CKB는 일반적인 BA 이어폰의 약점으로 꼽혀 온 저음을 개선하고 BA 특유의 맑은 중·고음뿐만 아니라 두터운 저음까지 들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내믹의 성향의 풀레인지 BA 드라이버를 채용하고 내부에는 어쿠스틱 혼 구조를 설계함으로써 사운드의 전달 효율을 높여 보다 탄탄한 저음과 섬세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시중에 출시된 BA 이어폰의 높은 가격 장벽을 낮추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함으로써 일상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경량의 무게와 귓속에서 안정적으로 받쳐주는 이어 구조를 통해 장시간 착용시에도 편안함을 제공하며 케이블은 탄성이 강한 엘라스토머(elastomer) 소재를 사용해 줄이 잘 엉키지 않고 단선과 같은 손상의 위험에서 벗어나도록 했다. 가격은 ATH-CKB50 4만9500원, ATH-CKB70 9만3500원이다.

오디오테크니카의 ATH-MSR7 및 ATH-CKB50·CKB70은 12월 출시 예정으로 헤드폰·이어폰 전문숍을 비롯해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 매장에서 곧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