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강화된 GNSS 기능으로 차량 위치 파악 성능 향상
상태바
CSR, 강화된 GNSS 기능으로 차량 위치 파악 성능 향상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1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가 ‘서프스타브이(SiRFstarV) 5ea’ 차량용 쿼드-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글로벌 네비게이션 위성 시스템)을 위한 두 개의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서프스타브이 5ea 소프트웨어 추측항법(Dead Reckoning) 알고리즘의 주요 업데이트와 더불어 GPS와 중국의 BeiDou 위성 시스템(BDS) 동시 사용에 대한 지원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서프스타브이 5ea는 전 세계 OEM 제조사의 요구 조건에 만족하는 향상된 차량 위치 추적 성능을 확보하게 됐다.

또 서프스타브이 5ea는 기존 GPS및 글로나스(GLONASS)에 이어 중국의 BDS 지원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차량 OEM 제조사에 GPS와 글로나스 혹은 GPS와 BDS를 이용해 동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BDS에 대한 지원으로 OEM제조사가 BDS지원이 필요한 지역에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BDS는 현재 중국과 주변 국가에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차량용으로 사용되기 위한 해당 산업계의 엄격한 요구 조건과 제품 주기에 최적화된 서프스타브이5ea 플랫폼은 향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갈릴레오 또한 지원하게 된다.

앤서니 머레이(Anthony Murray) CSR 비즈니스그룹 수석 부사장은 “모든 차량 OEM 제조사들은 최첨단 서프스타브이 5ea차량 위치 플랫폼으로 차량 제조사와 OEM제조사는 전 세계적으로 공용화 플랫폼을 만들고, 각 지역별 요구 조건이나 선호하는 기능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쉽게 설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실질적으로 아시아의 차량 제조업체들은 지역적 시장 요구 조건이었던 GPS와 BDS 동시 지원과 더불어 전세계적으로 공용화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요구해 왔다”고 덧붙였다.

서프스타브이 5ea의 서프디라이브(SiRFDRive)는 GPS 및 글로나스와 동시에 작동하는 CSR의 최신 추측항법(Dead Reckoning) 알고리즘을 포함한다. 가시권 내의 위성 수 증가와 최신 추측항법 알고리즘의 결합은 시카고나 도쿄 같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향상된 성능을 보인다.

업데이트된 서프스타브이 5ea 평가 키트는 지금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서프스타브이 5ea 플랫폼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와 텔레매틱스 제품들을 위한 통합을 준비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가격 및 추가 정보는 CSR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