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인폼스 펠로우 선정…분석 R&D 분야 리더 입지 구축
상태바
SAS, 인폼스 펠로우 선정…분석 R&D 분야 리더 입지 구축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1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AS의 고급분석 R&D 총괄 래디카 쿨카니(Radhika Kulkarni) 부사장
쌔스(SAS)코리아가 SAS의 고급분석 R&D를 총괄하는 래디카 쿨카니(Radhika Kulkarni) 부사장이 인폼스 펠로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폼스는 분석 및 오퍼레이션 리서치(OR) 전문가들로 구성된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기구이며 인폼스 펠로우 어워드는 오퍼레이션 리서치 분야에 기여한 인사에게 인폼스가 수여하는 최고의 영예다.

쿨카니 부사장은 지난 31년간 SAS에 재직하면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오퍼레이션 리서치의 가치를 알리는데 주력하며 SAS가 분석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하는데 일조했다. 특히 쿨카니 부사장은 SAS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에 있어 오퍼레이션 리서치가 수행하는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며 SAS의 고객들이 조직과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오퍼레이션 리서치는 데이터와 수학적 의사결정 방식을 통해 비즈니스의 의사결정을 과학적으로 수행하는 경영과학의 분야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비즈니스의 빅데이터 활용도 오퍼레이션 리서치의 분야라 할 수 있다. 특히 SAS/OR 소프트웨어는 시뮬레이션 및 프로젝트 스케줄링의 고급 분석 기법을 제공한다.

인폼스 쿨가니 부사장이 오퍼레이션 리서치와 경영 과학 분야에서 이룬 성과를 높이 평가해 펠로우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쿨카니 부사장은 이번 인폼스 펠로우 외에도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 관련 연구 및 정책 기관, 정부 기관, 대학·교육 기관의 컨소시엄인 STEM 컨넥터의 STEM기업 리더 100인에 이름을 올리기도 해 리서치 분야에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09년엔 SAS인스티튜트에서 각 국의 CEO들 중 뛰어난 성과를 거두는 25인의 CEO에게 수여하는 SAS CEO 어워드 오브 엑설런트(Award of Excellence) 또한 수상한 바 있다.

쿨카니 부사장은 “최근 수 년 간 SAS의 고급 분석 포트폴리오에 있어 오퍼레이션 리서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기에 이번 인폼스 펠로우 선정이 가능했다”며 “SAS가 역량 있는 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그 일환으로 인폼스를 후원하고 있다는 점도 선정에 영향을 미쳤다”고 소감을 밝혔다.

SAS의 임직원들은 오랜 기간 동안 인폼스, 미국 통계 협회, ENAR(Eastern North American Region of the International Biometric Society), ASSA(Allied Social Science Association), IEEE(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및 ACM(Association for Computing Machinery) 등 기술적이고 전문적인 학회, 조직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오며, 저명한 리서치 연구원들과 긴밀한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이에 SAS의 임직원들은 시장의 화두와 트렌드를 포착할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R&D 기반을 다지고 있다.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는 “이번 인폼스 펠로우 선정은 오퍼레이션 리서치 분야를 넘어 분석 R&D 분야 전반에서 SAS의 노력과 영향력을 여실히 입증하는 결과”라며 “SAS코리아 또한 국내의 분석 R&D 분야 활성화에 책임감을 느끼고 있고 역량 있는 고급 분석 전문가를 배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일부터 열리는 인폼스에선 카이스트 산업 및 시스템 공학과의 장영재 교수와 성신웅 연구원이 ‘비즈니스 분석에서의 학생들을 위한 좋은 기회(Great Opportunity for Students in Business Analytics)’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발표에선 카이스트 연구원들이 SAS와 인폼스의 주최로 열렸던 비즈니스 분석 학술 경연 대회에 참가했던 경험에 입각해 학생들이 SAS/OR 소프트웨어를 비즈니스 분석에 실제 적용했던 사례가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