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대전시와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산·관협력 일환으로 대전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컨택센터 설치 및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SK브로드밴드는 대전 서구에 1000석 규모의 전화상담 업무를 진행하는 컨택센터를 설치하고 대전시는 SK브로드밴드가 컨택센터의 설치와 운영이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는 내년 4월까지 컨택센터의 구축을 완료하고 2017년 말까지 대전시민을 우선으로 하는 상담사 2000명을 채용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양기관은 앞으로 컨택센터 관련 산업의 동반성장과 산·학·관의 네트워킹 활성화 및 상담사 신(新)문화 창조를 통해 대전의 컨택센터 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데 공동으로 노력키로 약속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국내 IT업계를 선도하는 SK브로드밴드가 대전에 컨택센터 설치를 통해 2000여개에 달하는 양질의 안정적인 대규모 일자리를 신규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된 데 대해 감사의 뜻을 표하고 컨택센터의 빠른 정착과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창석 SK브로드밴드 기업사업부문장은 “대전시는 타 도시에 비해 일찍부터 고객센터 산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전문상담사 양성 지원사업과 상담사의 사기진작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들었다”며 “SK브로드밴드의 컨택센터 구축이 대전시 일자리 창출 효과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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