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 ‘이볼브’, 소음 심한 업무 환경에 탁월…직원 생산성 향상 기여
상태바
자브라 ‘이볼브’, 소음 심한 업무 환경에 탁월…직원 생산성 향상 기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2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브라가 새로운 제품 시리즈인 ‘자브라 이볼브(Jabra Evolve)를 출시한다.

조사 기관인 린드버그 인터네셔널과 자브라가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식노동자의 69%가 개방형 사무실 환경의 각종 방해 요소가 자신의 업무 생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응답했다.

이번에 출시한 자브라 이볼브는 이러한 사무직 종사자들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필요를 충족해주는 전문가용 헤드셋 시리즈다. 자브라 이볼브는 개선된 소음 제거 기술을 토대로 개인 ‘집중 영역(concentration zone)’을 제공해 향상된 생산성을 구현한다.

▲ 자브라 이볼브는 이러한 사무직 종사자들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필요를 충족해주는 전문가용 헤드셋 시리즈다.

자브라 이볼브 시리즈는 총 5가지 헤드셋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제품 모두 방해 금지(Busy) 표시 시그널 기능을 포함해 소음으로 가득한 개방형 사무실에 적합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 생산성과 제품 적응에 대한 직원들의 우려를 모두 충족하면서 사용도 간편한 제품이다. 자브라 이볼브는 제품 개발에 대한 노력 일환으로 이번 제품에서 마이크 대를 헤드밴드에 고정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리즈의 각 제품들은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요구되는 UC 지원 기능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이며 동시에 개인용 기기 연결과 음악 감상용 헤드폰급의 오디오 경험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활용도를 증가시켜 직원들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이 자브라의 설명이다.

이근행 자브라코리아 지사장은 “자브라 이볼브 헤드셋은 소음과 방해가 심한 개방형 업무환경에서 직원들의 집중력과 업무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완벽한 개인 집중·몰입 영역을 제공한다”며 “조사에 따르면 지식노동자들은 매 10분마다 방해를 받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기업과 개인 모두를 고려해 자브라 이볼브 시리즈를 출시했고 이는 향상된 생산성 및 활용도 증대를 통해 기업에 투자 대비 높은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출시한 자브라 이볼브 시리즈는 20, 30, 40, 65 및 80 등 5가지 세부 모델을 통해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제공한다. 이러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은 개방형 사무실 혹은 가상 오피스(재택 혹은 외근 업무) 환경에서 기업과 근무자 모두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폭넓은 협업 및 집중에 대한 필요를 충족시켜준다.
▲ 자브라 이볼브 80은 귀 전체를 감싸는 스타일로 추가적인 소음을 차단한다.

자브라 이볼브 시리즈는 큰 사이즈의 이어쿠션을 제공하며 이는 헤드폰 이어 패드에 적합한 폼 소재를 사용해 사무실 소음을 차단하고 시리즈의 플래그십 제품인 자브라 이볼브 80은 귀 전체를 감싸는 스타일로 추가적인 소음을 차단한다. 떠 헤드셋에 액티브 소음 차단(Active Noise Cancellation)을 구현해 완벽한 집중 영역의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헤드폰에 장착된 ‘바쁨’ 표시 장치로 동료에게 자신의 상태 알림이 가능하며 전문가 커뮤니케이션 및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고급형 음질 기능도 포함했다.
▲ 자브라 이볼브 65 모델은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PC, 모바일 기기 플러그 인 플레이 연결 가능하다.

더불어 자브라 이볼브 65 모델은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PC, 모바일 기기 플러그 인 플레이 연결 가능하며 그밖에 모델에서는 USB 및 3.5mm 스테레오 잭 스틱 연결을 제공한다.

이근행 지사장은 “한국 시장에 자브라 이볼브 헤드셋 시리즈를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고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사무직 종사자들에게 진정한 혁신과 특별함을 제공할 것으로 믿는다”며 “자브라는 최근 프로스트 앤 설리번 2014 베스트 프랙티스 어워드(Frost & Sullivan's 2014 Best Practices Award)에서 올해의 아시아태평양 헤드셋 업체 및 올해의 아시아태평양 통합 커뮤니케이션 헤드셋 업체 등 두 가지 부문에서 수상했는데 이는 곧 문화 깊숙이 베어있는 우리의 혁신을 입증한 결과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브라 이볼브 시리즈는 국내 자브라 UC공식수입원인 더불정보기술(02-716-0221)을 통해 판매중에 있으며 가격은 모델에 따라 최저 7만원부터 시작된다.(가격은 판매 업체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