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KAIST, SAS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교육 협력
상태바
SAS코리아-KAIST, SAS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교육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쌔스)코리아 교육센터와 한국과학기술원 SDML(KAIST System Design & Management Lab., 이하 KAIST SDML)이 SAS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교육 과정 커리큘럼의 공동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SAS코리아는 이번 MOU체결을 통해 SAS 빅데이터 분석 환경을 KAIST에 구현하고 교재 개발 및 실습 환경 구성에 대한 산학 협력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MOU를 통해 양측은 오는 4기 SAS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교육 과정(2014년 11월17일~21일 개강 예정)부터 교육 수강생들에게 KAIST SDML의 하둡 인프라와 설치된 SAS 하이퍼포먼스 분석, SAS 텍스트 분석 및 SAS 고급 분석 등의 제품을 활용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이끌어내기 위한 SAS 빅 데이터 분석 실습 환경을 구축하고 시나리오 기반의 분석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개월간 SAS코리아 교육센터와 KAIST SDML은 사용자가 하둡 내 데이터 수집 및 저장뿐만 아니라 데이터 처리에서 SAS 분석 실습까지의 과정을 일체의 빅데이터 분석 환경에서 직접 데이터 분석을 수행해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SAS코리아 교육센터는 이번 MOU를 통해 KAIST SDML과 SAS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환경을 공동 운영함으로써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익히는 교육 과정의 실효성을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윤미라 SAS코리아 교육센터 상무(우)와 장영재 카이스트 교수(좌)가 27일 SAS코리아 본사에서 SAS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교육 사업 공동 개발을 위한 산학 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SAS코리아 교육센터는 KAIST SDML과 공동으로 비즈니스 시나리오 기반의 분석 전 과정을 다룰 수 있는 교육 교재를 공동으로 개발함으로써 차별화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교육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MOU체결을 계기로 양측은 산업에서의 비즈니스 시나리오 기반의 분석을 커리큘럼에 적용해 학생들이 빅데이터 분석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빅데이터 분석의 가치를 이해하도록 산학 협력의 취지를 도모할 것으로 다짐했다.

장양재 KAIST SDML 교수는 “이번 MOU를 통해 KAIST SDML의 리소스를 보다 광범위하고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KAIST 학생들이 실질적인 데이터 분석 전문 인력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윤미라 SAS코리아 교육센터 총괄 상무도 “설립 이후 비즈니스 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온 SAS코리아 교육센터는 국내 최고의 과학 인력 양성 기관인 KAIST에 하둡 데이터와 연동되는 SAS빅데이터 분석 환경을 구축하고 교육 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SAS코리아는 KAIST와 함께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교육 커리큘럼 및 풍부한 분석 내용을 제공을 통해 실무에 강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