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글로벌, 설문조사 진행… "현재 비트코인으로 무엇을 하고 있나요?”
상태바
후오비 글로벌, 설문조사 진행… "현재 비트코인으로 무엇을 하고 있나요?”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9.0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와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이 후오비코리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비트코인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설문 결과, 후오비 글로벌 이용자 중에서 비트코인(BTC)을 매입하는 사람이 매도하는 사람보다 많은 것으로 나왔다.

후오비 글로벌은8월 30일, 873명을 대상으로 “현재 비트코인(BTC)으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라는 질문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매도(Sell), 매수(Buy), 보유(Hold) 세 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골랐고, 그 결과 ‘보유’라고 답한 사람이 47%로 가장 많았다. ‘매수’라는 응답은 31%를 기록했고, ‘매도’라고 답한 사람은 전체 22%로 가장 낮은 비율을 보였다.

▲ 후오비 글로벌 설문 결과 비트코인을 매입하는 사람이 매도하는 사람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제공=후오비코리아)

설문 참여자들은 댓글을 통해 “매수를 위해 기다리는 중이다”, “채굴량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매수 후 관망 중이다”, “2만 달러를 넘지 않을 가능성이 크겠지만 넘기를 기원합니다”, “차트상 2만 달러를 넘길 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비트코인(BTC) 가격에 대해서는 보수적인 전망이 우세했다. 후오비 코리아는 8월 27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올해 안에 비트코인(BTC) 가격이 2만 달러를 돌파하게 될지 묻는 ‘내 맘대로 비트코인 가격 전망’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넘긴다’라고 답한 사람이 45%를 기록했고 ‘못 넘긴다’는 응답이 55%인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