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0 22:55 (금)
아이콘 생태계 중앙은행 벨릭, 암호화폐 담보대출 서비스 출시
상태바
아이콘 생태계 중앙은행 벨릭, 암호화폐 담보대출 서비스 출시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9.06.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디지털 자산 종합금융서비스 ‘벨릭’ (VELIC)은 암호화폐를 담보로 테더(USDT)을 빌릴 수 있는 벨릭 대출 서비스를 18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벨릭 암호화폐 담보대출 서비스는 고객이 벨릭 거래소를 통해 보유한 암호화폐를 담보로 대출을 신청하여 실시간으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은 대출 승인 즉시 대출금을 찾을 수 있으며, 수령한 금액에 대해서는 거래소에서 곧바로 쉽게 거래할 수 있다.

▲ 18일 '벨릭'은 암호화폐를 담보로 테더를 빌릴 수 있는 대출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이미지제공=아이콘)

현재 담보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이며 추후 다양한 암호화폐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고객은 1회 최소1,000 USDT에서 최대 5,000 USDT 빌릴 수 있고 1인 최대 한도는 20,000 USDT이다.

또한, 대출 시 이자는 연 16% 이나 벨릭 금융토큰 벨트(VELT) 사용 시 보다 저렴한 11% 이자율로 빌릴 수 있다. 이밖에도 벨릭은 거래소를 통해 대출 실시간 자동 청산 기능도 함께 지원한다. 

한편, 벨릭은 이달 암호화폐 전문 투자자를 위한 벨릭 인덱스(Index)도 출시하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 총액 기준 상위 암호화폐 및 특정 테마 별 암호화폐에 대한 시세를 제공한다. 벨릭 인덱스는 벨릭 거래소와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해당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