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스포티파이 커넥트 지원 新 ‘주크블락스’ 플랫폼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스포티파이 커넥트 지원 新 ‘주크블락스’ 플랫폼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1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가 표준 마이크로칩 ‘주크블락스(JukeBlox)’ 플랫폼에 스포티파이 커넥트(Spotify Connect) 버전을 새롭게 추가해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버전은 마이크로칩의 네트워크 오디오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800만개 이상의 오디오 제품을 지원하며 초기 버전에 비해 여러 주요 기능들이 향상됐다. 오디오 브랜드들은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제품들에 스포티파이 커넥트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칩의 모든 CX870 와이파이(Wi-Fi) 모듈 및 DM860 이더넷(Ethernet)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설계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제품 및 펌웨어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스포티파이 커넥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마이크로칩의 APT 랩(APT Lab)을 통해 사전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포티파이 커넥트를 이용할 경우 모바일 디바이스는 콘텐츠를 무선 스피커나 AV 수신기로 지속적으로 스트리밍할 필요가 없다. 스포티파이 커넥트의 주요 이점은 일단 곡을 선택하고 나면 오디오 스트림이 로컬 네트워크를 통해 스포티파이의 서버로부터 무선 스피커로 직접 전송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음악이 재생되는 동안 모바일 디바이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소모를 크게 줄이고 음악 재생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모바일 디바이스를 네트워크 내에서 자유자재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 새로운 버전은 마이크로칩의 네트워크 오디오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800만개 이상의 오디오 제품을 지원하며 초기 버전에 비해 여러 주요 기능들이 향상됐다.

스포티파이 커넥트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에는 무선 스피커, AV 수신기, 인터넷 라디오, 홈 씨어터 시스템, 무선 스피커 및 휴대용 뮤직 플레이어용 도킹 스테이션 등 마이크로칩의 주크블락스 플랫폼에 의해 구동되는 오디오 디바이스들이 포함된다.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디지털 음악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커넥트는 2000만곡 이상에 대한 온디맨드(on-demand) 액세스를 통해 과거 그 어느 때보다도 손쉽게 음악을 검색, 관리 및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포티파이 프리미엄(Spotify Premium) 사용자들은 핸드폰이나 태블릿, 오디오 디바이스에서 버튼 하나로 손쉽고 간단하게 음악을 제어하고 감상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 커넥트는 미국, 영국,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프랑스, 스위스, 독일, 오스트리아, 벨기에, 네덜란드, 스페인, 호주, 뉴질랜드, 아일랜드, 룩셈부르크, 이탈리아, 포르투갈,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폴란드,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아이슬란드 및 멕시코 등 28개 시장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2400만명 이상의 실사용자와 600만명 이상의 유료 가입자들을 보유하고 있다.

수밋 미트라 마이크로칩 무선 제품 그룹 부사장은 “스포티파이와의 협력을 통해 선도적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디오 브랜드들은 이미 판매된 오디오 제품들에도 마이크로칩의 최신 주크블락스 플랫폼을 통해 펌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스포티파이 커넥트를 추가하거나 DM8xx 제품군의 와이파이 및 이더넷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설계에도 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스포티파이 커넥트는 현재 웹 사이트(www.microchip.com/get/NBW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는 30일간의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하며 그 이후에는 월 사용료 기반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