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中 헬스케어 사업 본격화
상태바
SK텔레콤, 中 헬스케어 사업 본격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0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천시와 손잡고 ‘헬스케어 R&D 센터’·‘SK심천메디컬센터’ 개소

SK텔레콤이 중국 심천에 ‘SK텔레콤 헬스케어 R&D 센터’와 ‘SK심천메디컬센터’를 열고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심천은 중국 GDP기준 4대 도시(북경, 상해, 광주, 심천) 중 하나로 심천시는 ICT와 헬스케어산업, 新 에너지 분야를 중점 육성 3대 산업으로 선정하고 헬스케어 산업 분야 발전을 위해 산업 정책 및 법률 체계를 정비 하고 중국 내 의료 장비 업체 및 관련 연구기관을 유치 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 지원을 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심천 시정부의 이 같은 적극적인 사업 유치 의지와 중국의 주요 헬스케어 사업자들과의 협업 가능성을 보고 심천을 중국 내 첫 번째 거점 도시로 선정, 심천메디컬센터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

7월3일 진행된 개소식에는 하성민 SK텔레콤 사장과 천비아오 심천 부시장, 판밍춘 심천시 투자지주공사 동사장과 중국 파트너사인 VISTA의 옌이펑 동사장 등 국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개소식에 앞서 하성민 사장은 쉬친 심천시장과 심천에서의 헬스케어 시장 확대를 위한 협업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쉬친 심천시장은 SK텔레콤의 헬스케어 사업이 시정부의 바이오·헬스케어 육성 정책과 잘 어울리는 만큼 중점 프로젝트로 선정해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심천시는 오는 2015년까지 헬스케어 기업의 대형화와 전문화를 지원하는 등 헬스케어 산업규모를 36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를 계기로 중국을 헬스케어 사업의 핵심 전략 시장으로 선정하고 향후 중국 내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중국 시장 진입 및 확장을 위한 헬스케어 관련 기술을 연구하는 헬스케어R&D센터는 심천의 IT전문 산업단지인 소프트웨어 파크(Software Park)에 위치하고 이곳에서 SK텔레콤이 진행하고 있는 체외진단 사업 관련 연구와 한국 및 중국의 헬스케어 사업자들과 공동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