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FAS8080 EX·FAS2500’ 출시…비즈니스 크리티컬 신속 지원
상태바
넷앱, ‘FAS8080 EX·FAS2500’ 출시…비즈니스 크리티컬 신속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1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앱이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가속화하는 초고성능 하이엔드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FAS8080 EX’와 엔트리 레벨 스토리지 ‘FAS2500’을 출시하고 유니파이드 스토리지인 FAS시리즈의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완성,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넷앱은 기업들이 신제품을 통해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지원할 것으로 전망했다. 넷앱은 유니파이드 FAS 스토리지가 오라클, MS, 시트릭스, SAP 등에서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빠르고 효율적이며 안정적으로 구동해 기업은 시간, 확장성, 비용 효율성을 모두 충족함은 물론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백수 한국넷앱 대표는 “넷앱은 올 초 FAS8000시리즈 출시를 기점으로 기존 유니파이드 FAS 제품 라인업을 재구성해 왔고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FAS 제품수를 10개에서 7개로 단순화해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 지원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며 “넷앱은 기업들의 비즈니스 환경이 빠르게 변하는 상황에서 DB 가속화, 웹서비스, 서버 및 데스크톱 가상화, 클라우드 인프라 등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의 비즈니스 크리티컬 업무를 다운타임 없이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지원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FAS8080 EX는 광범위한 범위의 SAN 및 NAS 워크로드를 안전하게 구현할 수 있는 스케일아웃 어레이로 엔터프라이즈 규모 기업들의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FAS8080 EX는 광범위한 범위의 SAN 및 NAS 워크로드를 안전하게 구현할 수 있는 스케일아웃 어레이로 엔터프라이즈 규모 기업들의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복원력이 뛰어난 FAS8080 EX는 성능면에서 400만 IOPS까지 확장되며 고급 QoS(서비스 품질)를 제공한다. 기업은 비즈니스 크리티컬의 경우에 따라 FAS8080 EX를 4.6PB 이상의 올플래시(All-Flash)로 구성하거나 0.5PB 의 플래시 캐시(Flash Cache)를 탑재한 하이브리드로 구성할 수 있다.

또 FAS8080 EX는 증가하는 데이터 요구사항에 따라 약 70PB까지 원활하게 확장 가능하며 600개 이상의 I/O 연결을 지원한다.

FAS2500은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데이터온탭과의 통합으로 기업은 지사,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등 전체 엔터프라이즈 IT 환경에서 데이터 관리를 보다 단순화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운영 범위를 원활하게 확장할 수 있다.

또 기업은 소프트웨어 툴의 자동화 기능을 통해 몇 번의 버튼 클릭만으로 설정 시간을 단축하고 자동화를 통해 반복 작업을 제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스토리지 인프라를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비즈니스 운영 중단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 FAS2500은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데이터온탭과의 통합으로 기업은 전체 엔터프라이즈 IT 환경에서 데이터 관리를 보다 단순화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운영 범위를 원활하게 확장할 수 있다.

조지 쿠리안 넷앱 제품 운영 담당 총괄 부사장은 “넷앱의 유니파이드 스케일아웃 FAS 스토리지 시스템은 최신의 플래시, 네트워킹 및 프로세스 혁신 기술을 세계 최고 스토리지 운영체제인 데이터 온탭(Data ONTAP)의 고급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기능과 통합돼 기업 경영에 핵심적인 비즈니스 크리티컬 업무의 성능을 극대화 한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로 고객들은 보다 간결하고 효율적으로 스토리지 인프라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비즈니스 우선순위에 더욱 유연하고 신속히 대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넷앱은 고성능, 신속한 액세스 및 밀리세컨드 미만의 응답속도가 필요한 기업을 위해 FAS시리즈를 올플래시(All-Flash)로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높은 아이옵스(IOPS)와 낮은 지연 시간이 필요한 VDI 구축 또는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베이스 워크로드가 필요한 고객은 FAS8080 EX 또는 FAS8060을 올플래시로 구성하면 된다.

FAS2500은 더욱 폭넓은 플래시를 지원해 워크로드를 최대 46% 가속화하고 가용 용량을 48%까지 높여 준다. 넷앱 플래시 솔루션은 판매량만 2014 회계연도 4분기 18PB를 포함 총 93PB 규모로 IT인프라의 성능, 효율성, 확장성 수준을 최적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넷앱은 가상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해야 하는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프로바이더를 위해 스토리지 서비스의 비용 관리, 효율화 및 최적화를 지원하는 온커맨드 인사이트(OnCommand Insight) 솔루션도 선보였다.

온커맨드 인사이트는 이기종 데이터 센터에서 하이엔드 FAS8000 시스템을 구축하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품으로 특정 비즈니스 매개 변수에 맞춘 대시보드 및 리포트 기능을 제공해 고객들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가상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