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8-03 18:06 (월)
VMware, ‘VM ware 서비스 정의 방화벽’ 공개
상태바
VMware, ‘VM ware 서비스 정의 방화벽’ 공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3.1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 방화벽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 및 호스트 수준에서 정상적인 활동 보호와 공격 표면 대폭 축소

[CCTV뉴스=이승윤 기자] VMware는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공격 표면을 줄이는 VMware 서비스 정의 방화벽(Service-defined Firewall)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VMware 서비스 정의 방화벽은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가시성과 애플리케이션의 정상적인 활동(known good)에 대한 이해, 지능적이고 자동화된 적응형 방화벽 기능을 결합해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사용자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VMware 서비스 정의 방화벽은 호스트에서 시간 경과에 따른 변화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및 수백 수천 개의 마이크로서비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얻을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인증 클라우드는 전 세계 수 백 만개 가상 머신의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의 계획된 정상 상태에 대한 정보 지도를 정확하게 구축한다. 애플리케이션의 정상적인 상태가 인증되면, 이 솔루션은 레이어 7 기능과 상태 점검이 가능한 적응형 보안 정책을 생성할 수 있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VMware 서비스 정의 방화벽은 베어 메탈, 가상 머신,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작동하며, VMware Cloud on AWS 및 AWS Outposts 등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또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은VMware 서비스 정의 방화벽 솔루션을 단독 방화벽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톰 길리스(Tom Gillis) VMware 부사장 겸 네트워크 및 보안 부문 총괄 사장은 ”VMware가 구현하는 내재된 보안은 가상화 플랫폼에 내장된 고유의 특성을 활용한다”며, “이번에 공개된 VMware 서비스 정의 방화벽은 내부 네트워크 방어에 초점을 맞춰, 위협을 추적하기 보다는 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검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