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션’과 ‘앱테크’로 새로운 소셜 미디어 문화를 선도하는 ‘하블(HABL)’이 해리 포터 시리즈 등으로 유명한 미국의 대표 영화 배급사 워너브러더스(WARNER BROS.)의 신작 영화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워너브러더스는 월트 디즈니 픽처스, 유니버설 픽처스 등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영화 제작 및 배급사로 해리 포터 시리즈, 반지의 제왕 시리즈, DC 코믹스 영화 시리즈 등 전 세계적인 흥행작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5월 5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는 워너브러더스의 신작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화재 현장에서 아이들을 구하지 못한 트라우마를 지닌 공수소방대원 한나가 거대 범죄의 증거를 가지고 킬러들에게 쫓기는 소년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 영화다.
특히, 칸 영화제에서 작품상을 수상한 ‘윈드 리버’의 테일러 쉐리던 감독의 신작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주인공 한나 역은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높은 할리우드 대표 배우 안젤리나 졸리가 맡았으며, 아이를 쫓는 킬러 역은 니콜라스 홀트가 맡아 열연을 펼친다.
워너브러더스 코리아는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의 홍보 채널 중 하나로 최근 급속히 가입자를 늘리고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하블을 선택했다. 하블이 제공하는 챌린지 애드 서비스를 통해 국내 관객들과 직접 소통한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한편, 하블은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서비스 기업 하이블럭스가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놀면서 돈 번다’는 콘셉트를 내세워 최근 가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