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블럭스-넥스모어,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확장 위한 MOU 체결
상태바
하이블럭스-넥스모어,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확장 위한 MOU 체결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6.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서비스 전문기업 하이블럭스와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전문기업 넥스모어가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기술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넥스모어는 ▲스마트시티 5대 연계 서비스 개발 및 통합 플랫폼 공급 ▲스마트팩토리 설계·구축 등 IoT 기반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SK텔레콤의 전략 파트너로서 위치 기반 서비스(LBS) 및 IoT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SK, CJ, KB국민은행 등의 국내 기업과도 협력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하이블럭스는 넥스모어의 소프트웨어와 플랫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서비스 개발과 시장 창출에 나설 방침이며,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의 해결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하이블럭스 관계자는 “넥스모어와의 협업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다양하게 시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블럭스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놀면서 돈 번다’는 콘셉트를 내세운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 ‘하블(HABL)’을 서비스하고 있다. 하블은 최근 쇼핑, 신재생에너지,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확장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