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블럭스-홈앤쇼핑, 상호 서비스 확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하이블럭스-홈앤쇼핑, 상호 서비스 확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4.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서비스 전문 기업 하이블럭스가 홈앤쇼핑과 온라인 상품 마케팅 제휴 및 블록체인 기술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하이블럭스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신개념 소셜 미디어 플랫폼 ‘하블(HABL)’을 개발해 서비스 중이다. 하블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인터넷 상에 유통되는 방대한 콘텐츠들을 큐레이션 방식으로 선별해 제공하는 서비스와 모든 사용자에게 활동에 따른 수익을 나눠주는 수익공유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홈앤쇼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HS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하블앱에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공유 버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NHS몰 소비자들이 하블 서비스를 접하고 실사용으로 이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이블럭스 이요섭 대표는 “하블은 앱 내에 큐레이션된 HNS몰 상품에 대한 사용자 활동에 추가 포인트를 지급해 하블 사용자의 홈앤쇼핑 유입과 활발한 공유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 외에도 양사는 온라인 상품 마케팅 전략 수립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신규 성장 모델 창출 등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하블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내 소셜 카테고리에서 인기 순위 7위를 달성했으며,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00위에도 포함되는 등 서비스가 순항하고 있다. 이번 홈앤쇼핑과의 협업으로 홈앤쇼핑의 매출 증대와 하블 앱의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홈앤쇼핑은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산지 장터 매장을 운영하며 생산자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는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