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의견 수렴 위한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컨트리뷰션 개최
상태바
민간 의견 수렴 위한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컨트리뷰션 개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0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은 전자정부 서비스 개발 표준 기반인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개선에 민간 SW개발자 아이디어와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컨트리뷰션(이하 컨트리뷰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트리뷰션은 품질향상과 최신기술 대응, 수요자 중심의 기능개선을 위한 민간 SW 전문가 의견 수렴의 장을 마련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깃허브를 통해 3월 31일(수)부터 7월 31일(토)까지 기능개선/추가/아이디어 등 다양한 의견을 접수받는다.

참여 대상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를 활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이며, 깃허브에서 소스코드를 받아 수정해 제출하거나 개선의견을 등록하는 방식으로 참여하면 된다.
 
접수된 의견은 전문가와 민간 개발자 평가를 통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차기버전에 반영되며, 참여자들의 공헌내용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포털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평가 결과 참여가 우수한 개인과 기업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NIA 원장 표창 수여 예정이며, 표준프레임워크 오픈커뮤니티 리더 임명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NIA 문용식 원장은 “이번 컨트리뷰션은 민간이 주도하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생태계로의 전환을 위한 첫걸음이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민∙관이 협력하는 장을 확대하고 수요자 중심의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