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QTCON, 업비트 원화 마켓 신규 상장…트레이딩 이벤트 진행
상태바
퀴즈톡 QTCON, 업비트 원화 마켓 신규 상장…트레이딩 이벤트 진행
  • 조중환 기자
  • 승인 2020.11.2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TOP 트레이딩 이벤트 진행
퀴즈톡(QTCON)이 코인원, 빗썸에 이어 세 번째로 업비트 원화 마켓에 상장 했다. (이미지제공=퀴즈톡)
퀴즈톡(QTCON)이 코인원, 빗썸에 이어 세 번째로 업비트 원화 마켓에 상장 했다. (이미지제공=퀴즈톡)

퀴즈톡의 자사 가상 자산인 QTCON(큐티콘)이 지난달 업비트 BTC 마켓 상장에 이어 11월 23일 업비트 원화 마켓에 신규 상장됐다고 24일 밝혔다. 코인원을 시작으로 최근 상장했던 빗썸에 이은 세 번째 원화 마켓 상장 소식이다.

퀴즈톡은 업비트 상장을 기념해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TOP 트레이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1회차 (11/23), 2회차 (11/24) 총 2번에 걸쳐 각 5명의 TOP QTCON 트레이더를 선정하는데, 회차별 이벤트 기간 내 업비트 원화 마켓에서 QTCON를 거래한 회원 중 QTCON 거래 수량(매수, 매도 합계)이 가장 많은 상위 5명의 회원을 선정하여 총 6,000,000 QTCON을 지급할 예정이다.

퀴즈톡 QTCON 원화 마켓 오픈 기념 TOP 트레이딩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업비트 거래소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퀴즈톡은 퀴즈를 풀거나 출제하는 방식으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광고와 퀴즈 결합 방식의 ‘신개념 광고 보상형 퀴즈 어플’로 애플리케이션 정식 출시 1년 2개월 만에 앱 다운로드 수 40만 건을 돌파했다.

퀴즈를 출제하고 풀이하는 과정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회원 전용 쇼핑몰인 '큐티몰'에서 포인트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거나 포인트를 암호화폐 토큰인 QTCON(큐티콘)으로 환전할 수 있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저들이 직접 출제한 다양한 퀴즈 콘텐츠가 매일 업데이트되는 것은 물론 정답률 확인 기능, PC 크리에이터 센터 오픈 등 지속적인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앱테크는 물론 킬링타임용 어플, 학습용 어플로도 활용도가 높은 것이 인기의 비결이다.

퀴즈톡 관계자는 “퀴즈톡은 단순한 퀴즈 애플리케이션을 넘어서 퀴즈톡만의 서비스를 설문조사, 동영상 퀴즈, 커뮤니티 등에 녹여내 유저들에게 항상 새로움을 주는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라며 “유저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바탕으로 배너 광고, 퀴즈 광고 및 미디어 커머스 등을 통해 퀴즈톡 만의 수익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는 일본, 필리핀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사업으로 확장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