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 파이널 리스트 진출
상태바
퀴즈톡,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 파이널 리스트 진출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2.1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서비스 방향성 인정받아

양방향 퀴즈 애플리케이션 ‘퀴즈톡(Quiztok)’이 독일 레드닷, 미국 IDEA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 파이널 리스트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퀴즈톡은 양방향 퀴즈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서비스 방향성을 인정받아 아이디어, 임팩트, 차별성, 기능, 형태 등 다양한 평가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디자인 기관인 독일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iF International Forum Design GmbH)'이 주최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4년부터 시작되어 현재는 국제적인 명성과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인정받고 있다.

퀴즈톡은 유저가 퀴즈를 풀어 포인트를 획득하는 기존의 퀴즈 서비스에 더해 유저가 직접 출제자가 되어 다른 유저들에게 퀴즈를 제시하고 이를 통해서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한 양방향 퀴즈 애플리케이션이다. 풀이자는 퀴즈의 정답을 맞힌 만큼, 출제자는 다른 유저가 자신의 퀴즈를 풀이한 만큼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퀴즈톡 관계자는 "1년 6개월 동안 열심히 준비한 퀴즈톡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 방향성이 세계적인 권위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최종 후보에 올라 매우 기쁘다"라며 "결과에 상관없이 퀴즈톡은 지속적인 서비스 확장을 통해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 첫 번째 라운드에는 퀴즈톡을 포함해 약 52개 국가로부터 1만여 건에 이르는 출품작이 접수되어 역대 최다 출품 수를 기록했다. 오는 3월 진행될 본 심사에서 선정된 최종 후보들을 대상으로 보다 심층적인 평가를 통해 iF 디자인 어워드 2021의 영예를 차지할 수상작이 결정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