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QTCON, 업비트 BTC 마켓 상장
상태바
퀴즈톡 QTCON, 업비트 BTC 마켓 상장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0.1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퀴즈 앱 ‘퀴즈톡(Quiztok)’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퀴즈톡이 10월 13일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BTC 마켓에 ‘큐티콘(QTCON)’을 상장했다.

QTCON에 대한 업비트 BTC 마켓 상장은 13일 14시에 공지됐으며, QTCON 최소 입금 수량은 400QTCON으로 이 이하의 입금 수량은 반영되지 않는다.

퀴즈톡은 사용자들이 퀴즈를 생성해 공유하거나 다른 사용자가 만든 퀴즈를 풀면서 서로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퀴즈와 함께 노출되는 광고에 대한 보상을 문제 출제자와 풀이자 모두가 나누어 받을 수 있는 신개념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QTCON은 퀴즈톡 앱 내에서 사용되는 디지털화폐로 광고주는 QTCON으로 광고비용을 지불하고, 사용자들은 퀴즈톡을 이용하면서 쌓은 포인트를 QTCON으로 환전하거나 전용 포인트몰인 ‘큐티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유저들이 직접 출제한 다양한 분야의 퀴즈 콘텐츠가 매일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앱테크, 킬링타임용 앱, 학습용 앱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것이 앱 다운로드 수 40만 건을 돌파의 비결이다.

전창섭 퀴즈톡 대표는 “퀴즈톡 앱은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40만 건, 퀴즈 풀이 수 1억 7천만 회를 돌파했다. 이는 침체되어 있는 블록체인 시장에서 매우 괄목할만한 성장이다. 10월부터는 광고 서비스, 미디어 커머스에 대한 준비를 마치고 수익창출 및 퀴즈톡 플랫폼 생태계를 안정적으로 확장시켜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비롯해 MBN 로또싱어 프로그램 제작 지원 등 본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연내 100만 명의 회원 가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