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미디어텍과 레퍼런스디자인 협약 체결
상태바
울프슨, 미디어텍과 레퍼런스디자인 협약 체결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5.1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재 전자제품을 위한 혼성 신호 반도체 솔루션 설계 및 개발 분야 기업 울프슨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코리아가 타이완의 팹리스 반도체 기업 미디어텍(MediaTek Inc.)과 레퍼런스 디자인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체결을 통해 울프슨의 대표적인 HD 오디오 솔루션을 선통합된 옵션으로서 미디어텍의 모바일 LTE레퍼런스 플랫폼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양사의 최신 기술을 단일 레퍼런스 디자인에 통합함으로써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주문자생산방식(OEM) 생산업체들에게 새로운 수준의 오디오 유즈케이스(Use cases)와 성능을 지원하는 동시에 비용의 절감과 보다 단축된 시장의 출시 기간(Time-to-market)이 가능하게 됐다.

이번 협력의 첫걸음으로 울프슨의 WM8281 오디오 허브 솔루션은 미디어텍의 최신 모바일 LTE SoC 플랫폼과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미디어텍의 고성능 플랫폼은 자사의 효율적인 멀티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포괄적인 무선 네트워크 통신의 호환성을 활용해 구현되고 있다.

울프슨의 WM8281 오디오 허브 플랫폼은 모바일 장치에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며 자사의 Ez2 소프트웨어는 물론 고객사 및 외주 개발 소프트웨어 또한 모두 구동 가능하다.

이를 통해 OEM 생산업체가 업계 선도적인 오디오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제공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여기에는 24비트 192kHz 고음질 마스터 하이파이(Master Hi-Fi) 오디오 재생 및 업계 선도적인 주변 소음 제거(ANC: Ambient Noise Cancellation) 기술을 포함한 우수한 음성 통화 품질, 초저전력 올웨이즈온(always on: 상시동작) 음성 제어, 뛰어난 성능의 핸즈프리 스피커폰과 고품질의 화상 통화, 월등한 스피커 드라이버 및 스피커 보호 기능 등이 포함되며,추가적으로 재료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에디 시노트 울프슨 마케팅 전략 부사장겸 파트너십 프로그램 총책임자는 “미디어텍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고 울프슨의 세계적인 오디오 솔루션은 소비자가 고급 모바일 기기에서 필요로 하는 엄격한 오디오 기능, 성능 및 품질을 제공한다”며 “미디어텍과의 협력을 통해 이 같은 소비자 요구에 부응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OEM 생산업체들에게 다기능적이며 통합이 용이하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