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기가바이트 올인원 Z97·H97 메인보드 라인업 공개
상태바
제이씨현, 기가바이트 올인원 Z97·H97 메인보드 라인업 공개
  • 최영재 기자
  • 승인 2014.05.0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이 인텔 4세대 프로세서(하스웰 리프레쉬)와 새로운 M.2 및 SATA 익스프레스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인텔 9시리즈 칩셋을 채용한 기가바이트 Z97·H97 메인보드 라인업을 공개했다.

기가바이트 Z97·H97 메인보드는 크게 게이밍 네트워크와 AMP-UP 오디오 기술을 적용한 게이밍에디션, 오버클럭커의 편의성과 튜닝 퍼포먼스를 극대화한 OC에디션, 그리고 성능뿐 아니라 내구성, 안정성, 쿨링 성능 등 모든 부분이 올-인원 된 듀러블에디션 등으로 나눠 진다.

▲ 기가바이트 GA-Z97X G1 와이파이-BK 블랙에디션

기가바이트 Z97 게이밍에디션은 맷 블랙(Matt-Black) PCB에 붉은 계열의 쿨링 솔루션을 적용해 게이머들의 니즈에 맞춰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게이밍 메인보드답게 게임 성능에 최적화된 G1.오디오(Audio), G1.네트워킹(Networking), G1.퍼포먼스(Performance), G1.룩(Look) 기술들을 지원한다.

게이밍에디션의 대표적인 기술인 G1오디오는 크리에이티브 사운드 코어 3D 프로세서, 커스터마이징 OP-AMP 기술 등이 특징으로 별도의 오디오 존(Audio-Zone)을 구축해 전기적으로 발생 할 수 있는 노이즈를 물리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라이트닝 LED 노이즈-가드 설계도 적용됐다.
▲ 기가바이트 GA-Z97X-게이밍7 게이밍에디션

또한 킬러(Killer) E2200 네트워크 칩을 탑재한 G1.네트워킹 기술로 게임시 발생하는 트래픽을 최소화 시켜 쾌적한 게이밍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버클럭커의 편의성과 튜닝 퍼포먼스에 특화된 기가바이트 Z97 OC에디션은 극한의 오버클럭을 견딜 수 있는 설계와 다양한 원-클릭 하드웨어 스위치 등으로 오버클럭 월드-레코드에 도전하는 기가바이트 OC에디션의 전통을 이어받은 라인업이다.

기가바이트 Z97 OC에디션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OC-이그니션(Ignition) 그리고 OC-터치(Touch)를 꼽을 수 있으며 이는 오버클럭시 메인보드에 연결돼 있는 다른 장치들의 문제 발생을 최소화 시키고 온-보드 버튼을 통해 실시간 클럭 조절과 다양한 CPU 클럭 튜닝 옵션을 제공한다.
▲ GA-Z97X-SOC 포스 OC에디션

마지막으로 기가바이트 Z97 듀러블 에디션은 지금까지 선보인 울트라 듀러블 시리즈들의 완전체로써 듀얼-디지털 컨트롤 PWM 디자인과 2oz 카퍼(Copper) 유리섬유 PCB를 기초로 뛰어난 오버클럭 안정성 뿐 아니라 시스템 냉각 성능, 에너지 절감 효과, 부식 내구성 등을 대폭 강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NPCAP(Nippon- Chemi-Con)의 듀러블랙 캐패시터를 채용해 105°c의 높은 온도에서 1만시간 작동은 물론 울트라 로우(Ultra-Low) ESR을 자랑한다.
▲ 기가바이트 GA-Z97X-UD5H 듀러블에디션

새로운 하스웰 리프레쉬를 넘어 5세대 프로세서인 브로드웰까지도 지원하는 기가바이트 Z97·H97 메인보드는 다양한 라인업(게이밍에디션, OC에디션, 듀러블에디션)을 통해 사용자의 니즈를 완벽하게 만족시켜 많은 인기와 관심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