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단일칩 모터 컨트롤러 혁신 기술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단일칩 모터 컨트롤러 혁신 기술
  • CCTV뉴스
  • 승인 2010.1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션-강화 애플리케이션의 설계 단순화
지능형 전력 IC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한국 지사장 강성근)는 단일칩으로 통합된 완벽한 모터 제어 시스템을 출시하고, 보안 카메라, 현금지급기, 발권기, 무대조명, 프린터, 자동판매기 등을 위한 고성능 모터 드라이브의 성능 향상을 저비용으로 보다 신속하게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디지털 SPIN'또는 dSPIN™이라는 명칭의 ST의 모터 제어 시스템은 자사의 첨단 BCD 제조 공정을 통해 스텝퍼 모터 제어에 필요한 모든 디지털 제어, 아날로그 측정, 전력 전자 회로를 통합하고 있다. ST의 신형 dSPIN 모노리식 모터 제어 IC 제품군중 첫 번째 디바이스는 전문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계 작업이 필요 없으며, 컴포넌트 수와 PCB 공간을 절감하고 타임-투-마켓을 가속화시킨다. 하드웨어로 모터-제어 계산을 실행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마이크로컨트롤러로부터 가속, 감속, 속도, 목표 위치 명령만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설계를 단순화시킨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용량을 절약하여 다른 차별화 기능들을 지원할 수 있다.



dSPIN은 경쟁 솔루션 대비 통합성을 증대시킬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전압-모드 제어 알고리즘을 사용함으로써 모터의 매우 부드러운 이동을 보장한다. 전압-모드 접근법을 통해 완벽한 디지털 제어 기능과 모터 위상에 정확한 정현파를 제공하여 결과적으로 스텝 당 128마이크로스텝의 위치 해상도를 제공한다. 다른 이점으로는 공진, 기계적 잡음, 저속 진동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저속에서 속도와 토크 (torque) 요동을 감소시켜준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산업 및 전력변환 사업부의 그룹 부사장이자 사업본부장인 삐에트로 메니티 (Pietro Menniti)는 "dSPIN은 통합 디지털 제어 코어를 통해 ST PowerSPIN™ 제품 플랫폼을 확대하고 시스템 레벨에서 탁월한 성능과 가치를 제공한다"면서 "현재 모터-제어 애플리케이션은 해상도, 부드러운 동작, 시스템 강건성 등과 관련하여 매우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한다. 높은 스텝 해상도, 디지털 모션 관리, 완벽한 보호 기능 세트, 모터단과 직접 연결되는 듀얼 H-브리지 전력 스위치 어레이 등을 통해 dSPIN은 최대 100W급 모터가 1개 이상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ST는 자사의 첨단 BCD 공정을 통한 아날로그 통합 기능을 활용하여 풍부한 보호 기능을 단일칩 상에 구현하였다. 이러한 보호 기능으로는 과열 방지 기능, 낮은 버스 전압 보호 기능, 무손실 과전류 보호 기능, 모터 정지(motor stall) 감지 기능 등이 있으며, 현재 시장에서 가장 엄격한 요구조건을 가진 애플리케이션도 완벽하게 보호해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설계를 단순화시킨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ST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홈페이지 www.st.com을 참조하면 된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