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씨마이크로 SM15000 서버’로 ‘2014 에디슨 어워드’ 은상 수상
상태바
AMD, ‘씨마이크로 SM15000 서버’로 ‘2014 에디슨 어워드’ 은상 수상
  • 최영재 기자
  • 승인 2014.05.0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씨마이크로(SeaMicro) SM15000’ 서버가 세계적인 권위의 ‘2014년 에디슨 어워드’에서 응용기술, 리서치 및 비즈니스 최적화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어워드에는 AT&T의 나노큐브(Nanocubes)와 입소스 이노퀘스트(Ipsos Innoquest)의 아키타입 IQ 시스템(Archetype IQ System)이 함께 후보에 올랐다. 발명가 토마스 에디슨의 열정과 창조성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에디슨 어워드는 세계 경제에 기여한 혁신과 창조, 독창성을 표창하는 상이다. 에디슨 어워드는 전세계 다양한 산업 및 학계의 고위 경영자 및 학술인 3000명 이상으로 구성된 패널을 통해 후보를 선정하며 이 가운데 가장 혁신적인 사례에 대해 표창한다.

AMD의 씨마이크로 SM15000은 이번 수상을 통해 시장에서 가장 밀도 높고 에너지 효율적인 서버임을 입증받았다. 씨마이크로 SM15000은 데이터 센터 서버를 새롭게 정의하고 기업들이 더욱 빠르고 비용 발생이 적은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뛰어난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는 가장 밀도 높은 연산능력을 제공함은 물론 서버랙의 크기를 서류가방 크기로 줄여주며 데이터 센터의 전력 소비를 최저 75% 수준까지 낮춰준다.

송영세 AMD 데이터 센터 솔루션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명망있는 에디슨 어워드 수상을 통해 최첨단 기술의 제품을 개발하는 많은 혁신 기업들의 대열에 합류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AMD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영감을 불러일으킴으로써 시장을 변화시키는 혁신을 이룩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에디슨 어워드가 추구하는 바와도 일치한다”고 전했다.

에디슨 어워드는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마케팅, 인본주의 디자인과 혁신 등에 관한 우수한 성과에 대해 표창하는 가장 저명한 수상 프로그램이다. 이는 세계적인 타 어워드 프로그램과는 달리 혁신의 객체뿐 아니라 혁신의 주체에도 동일한 무게를 둔다. 수상은 개념(Concept)과 가치(Value), 제공(Delivery), 영향력(Impact)으로 구성된 4가지 평가 기준에 따라 시장 및 업계의 흐름를 바꾸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거나 탁월함, 리더십을 발휘한 경우에 주어지게 된다.

프랭크 보나필리아 에디슨 어워드 운영 이사는 “AMD와 같이 우수한 기업이 전통적 사고에 도전하는 토마스 에디슨의 업적을 이어나가고 있어 기쁘다”며 “에디슨 어워드는 업계의 흐름을 바꾸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그러한 혁신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