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테크놀러지스, 엘라스틱서치 통해 빅데이터 검색 강화
상태바
맵알테크놀러지스, 엘라스틱서치 통해 빅데이터 검색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2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알테크놀러지스(www.mapr.com)가 유명 오픈 소스 검색 및 분석 솔루션 제공 업체인 엘라스틱서치(Elasticsearch)의 실시간 검색 및 분석 기능을 맵알 아파치 하둡 배포판에 통합해 고객이 많은 양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 및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소스로부터 막대한 양의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 검색 및 분석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하둡과 같은 빅데이터 기술들은 기업이 크리티컬한 통찰력을 얻는데 있어 필수적이다. 맵알 배포판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고객들이 다른 배포판보다 낮은 비용으로 하둡의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들은 맵알과 엘라스틱서치의 통합을 통해 높은 확장성을 갖춘 분산 아키텍처를 얻고 대량의 정보를 빠르게 검색 및 확인할 수 있다. 통합된 솔루션은 선두 보안 서비스 제공 업체인 솔루셔너리(Solutionary)를 포함한 미 유명 엔터프라이즈 기업들과 몇몇 포춘 100대 금융 서비스 기관에 의해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다.

세이 베논 엘라스틱서치 고안자, 창립자겸 최고기술경영자(CTO)는 “6개월 전 엘라스틱서치-하둡 프로젝트를 시작해 맵알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한 엘라스틱서치는 데이터의 양에 상관없이 확장 가능한 완벽한 검색 엔진을 통해 하둡 사용자가 워크플로우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엘라스틱서치를 통해 개발자들과 데이터 중심의 기업들은 수준 높은 질문에 대해서도 보다 분명하고 빠르게 답변을 얻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잭 노리스 맵알테크놀러지스 최고마케팅경영자(CMO)는 “맵알 고객들은 기업에서 발생되는 테라 바이트 수준의 비정형 정보를 하나로 통합해 처리하기 위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허브 아키텍처를 도입하고 있다”며 “맵압은 엘라스틱서치와 함께 고객들에게 프로덕션-레디 기술을 제공해 하둡에 저장된 빅데이터의 검색과 분석을 실시간으로 접근가능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엘라스틱서치는 매달 약 50만건에 달하는 다운로드 수와 함께 글로벌 오픈 소스 검색 솔루션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하둡과 결합된 엘라스틱서치의 실시간 분석, 로깅 및 검색 기능들은 많은 양의 데이터를 작업하는 기업들을 위해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