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포티샌드박스, NSS랩 APT 정보유출 진단 시스템 부문 ‘추천 솔루션’ 선정
상태바
포티넷 포티샌드박스, NSS랩 APT 정보유출 진단 시스템 부문 ‘추천 솔루션’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2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코리아가 NSS랩(NSS Labs)이 최근 실시한 실지 상황에 기반으로 한 비교 분석(Real-World comparative analysis) 테스트에서 ‘포티샌드박스-3000D’가 99% 탐지 및 제로 오탐율을 기록하며 최우수 정보 유출 진단시스템(Breach Detection Systems, 이하 BDS) 솔루션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포티샌드박스-3000D가 획득한 NSS랩의 ‘추천(Recommended)’ 등급은 특정 제품이 매우 우수하며 적극적으로 권장됨을 의미한다. 극소수의 최우수 제품들만이 추천 등급을 획득하게 되는데 평가에는 시장 점유율, 회사 규모, 브랜드 인지도가 반영되지 않는다.

▲ NSS랩 2014년 정보유출 진단 시스템(BDS) 보안 가치 맵

켄 지 포티넷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제3자의 검증 절차는 솔루션 벤더들의 마케팅이 만들어 내는 불확실성과 혼란에 영향을 받지 않고 기업들이 보안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는 필수적인 요소”라며 “보안 탐지, 성능, 신뢰성, 관리 및 가치에 대한 높은 업계의 표준을 충족하기 위한 포티넷의 일련의 노력은 NSS랩의 테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입증됐는데 이번 테스트에서 포티넷의 포티가드랩이 보유한 전문성이 오늘날의 정교한 사이버 위협과 APT 공격을 충분히 방어할 수 있음을 보여 줬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티넷의 포티샌드박스-3000D는 다섯 곳의 타벤더 제품과 함께 테스트한 결과 탐지율, 장치 안정성 및 신뢰성, 효율적인 관리, 성능 및 총 TCO를 측정한 실지 공격 차단 테스트에서 추천(Recommended) 등급을 획득했다. NSS의 이번 테스트는 APT 솔루션에 대한 업계의 가장 포괄적이고 독립적인 테스트다.

NSS랩의 검증 결과에 따르면 포티넷의 포티샌드박스-3000D는 장치의 신뢰성과 안정성 부문 테스트에서 100%를 기록하며 통과했다. 또한 NSS랩은 포티샌드박스가 익스플로잇(Exploits) 및 악성코드 샘플을 활용하는 실지 공격 차단 테스트 환경에서 99%의 위협 탐지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포티샌드박스-3000D는 위협 탐지 및 신뢰성, 안정성 점수 모두 포함해 종합 보안 유효성 평가에서 99%의 점수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