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지원 종료, 업계 OS 교체·마이그레이션 캠페인 진행 잇달아
상태바
XP 지원 종료, 업계 OS 교체·마이그레이션 캠페인 진행 잇달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2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가 지난 8일 윈도 XP에 대한 기술 지원을 끝냈지만 여전히 대다수 사용자가 이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알고도 아무런 대처를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보안업체 어베스트가 이달 초 윈도XP를 사용하는 개인 및 기업 고객들을 조사한 결과 사용자중 27%는 XP 지원 종료에 대해 인식하고 있으면서도 상위 버전의 OS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최신 OS가 탑재된 새로운 PC를 구입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생각이 없다고 답했다. 응답자중 21%는 아예 기술 지원이 종료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중 절반에 해당하는 48%는 XP 기술지원 종료에 따른 보안 취약점을 노린 신종 공격이 당장 발생해도 무방비 상태인 셈이다.

윈도XP 사용자들은 새로운 PC 구입을 고려하거나 기존에 저장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등을 새로운 OS 기반 PC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한 PC 백업 솔루션을 이용해 악성 코드 공격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

이에 관련 업계에서는 다양한 마이그레이션 및 OS 교체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MS는 빠르게 상위버전의 OS로 대체할 수 있도록 기관 및 기업을 위해 ‘지불유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글은 크롬 OS를 탑재한 노트북 ‘크롬북’의 가격 인하 캠페인을, 글로벌 백업 솔루션 기업인 아크로니스는 시스템 및 데이터 이전을 지원하는 ‘윈도 XP 마이그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