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충남대, ‘모바일 캠퍼스’ 사업 협약
상태바
알티베이스-충남대, ‘모바일 캠퍼스’ 사업 협약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2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티베이스(대표 김영철, www.altibase.com)가 충남대학교와 ‘알티베이스 HDB’를 행정업무에 적극 활용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하반기에 예정된 충남대학교 모바일 캠퍼스 구축 사업을 시작으로 학사 행정 시스템에 알티베이스 HDB를 도입함은 물론 이 결과물을 전국 대학교나 유사 행정기관에 적극적으로 홍보해 국산 DBMS의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알티베이스는 이번 협약과 함께 충남대학교에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인 알티베이스 HDB 4카피를 기증함으로써 제반 기술습득과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 알티베이스는 충남대 정보통신원과 국산 DBMS의 행정업무 적극 도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영철 알티베이스 사장 이규철 충남대 정보통신원장

충남대학교는 하반기에 예정된 모바일 캠퍼스 시스템에 알티베이스 HDB를 도입해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통해서도 학사 행정을 지원함으로써 편의성을 확보할 계획을 기지고 있다.

모바일 캠퍼스 시스템에 알티베이스 HDB를 도입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이며 빠른 학사 행정이 이뤄질 수 있게 될 전망이며 궁극적으로 임직원 및 학생들이 수혜를 입게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규철 충남대학교 전산원장은 “모바일 캠퍼스 구축을 비롯해 학사행정 전반에 있어 알티베이스 HDB가 최적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협약으로 우리는 든든한 기술 파트너를 확보한 셈”이라고 말했다.

또한 “모바일 캠퍼스 등 알티베이스를 적용한 시스템들은 향후 타 대학이나 유사 행정 기관에도 확산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할 생각”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이 협약에 참석한 김영철 알티베이스 대표는 “국산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고자 노력하는 충남대학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충남대학교의 학사 행정 서비스를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알티베이스는 국립대학교인 충남대학교와 새로운 트렌드인 모바일 캠퍼스 사업을 시작으로 대학 등의 교육기관에 국산 DBMS를 공격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