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모든 디테일을 캡처·주요 기반 시설 위한 보안 시스템
상태바
24시간 모든 디테일을 캡처·주요 기반 시설 위한 보안 시스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2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 디니온 IP 이미저 9000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의 새로운 ‘디니온(DINION) IP 이미저 9000’ HD 카메라는 발전소나 정수 시설과 같은 주요 기반 시설과 그 외곽 보호 및 감시를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이러한 종류의 시설들은 날씨와 조명 조건은 물론 밤낮을 가리지 않고 주도적으로 시설을 든든하고 믿을 수 있도록 보호하는 IP 비디오 보안 솔루션을 요구한다.

디니온 IP 이미저 9000 HD 카메라는 굉장히 강인한 설계와 내장형 적외선 조명으로 가혹한 날씨 조건이나 암흑에서도 성능을 발휘한다. 이 특징들을 바탕으로 보쉬의 지능형 자동 노출 기능을 통해 시설과 관련된 모든 장면들을 최고의 디테일 수준으로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보쉬의 지능형 다이내믹 이미지 노이즈 감소 기술을 통해 방해되는 조도 환경을 자체적으로 조정함으로써 네트워크 부담을 최대한으로 줄이고 비트레이트와 스토리지 요구량을 감소시킨다.

외곽 보안은 때때로 역동적인 조도 환경 변화에 큰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변동적인 상황은 자연 조명이나 장면 내에 존재하는 발광 및 반사체에 의해 발생한다. 보쉬 지능형 자동 노출 기능(iAE)은 다이내믹 레인지 설정을 자동적으로 조절하면서 이러한 장애물에 능동적으로 대처한다. 결론적으로 iAE는 움직이는 피사체나 관심 피사체를 효과적으로 돋보이게 함으로써 쉽게 감지될 수 있게 한다.


야간에는 카메라에 내장된 적외선 조명이 추가적으로 작동해 0룩스의 암흑속에서도 최대 120m 떨어진 피사체를 감지할 수 있더. 더불어 보쉬의 내장형 기술과 풀 HD 1080p 해상도로 시간대에 구애 받지 않고 모든 관련된 디테일들을 최고 품질로 녹화한다.

보쉬만의 통합 지능형 비디오 분석 패키지는 24시간 상주하는 보안 요원들이 사전에 설정된 알람 규칙에 위배되는 모든 사건들에 집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언제나 완벽한 감시를 가능하게 할 수 있도록 능동적으로 보조한다. 또한 보쉬 지능형 비디오 분석(IVA) 패키지는 원유 창고나 파이프라인 과 같은 무인 시설을 보안하는데 이상적이다. 보쉬 카메라는 지속적으로 장면을 분석하고 규칙에 위배되는 상황을 감지했을 때 자동적으로 알람을 개시한다. 또한 잘못된 알람이 울리는 상황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대 8개의 다른 IVA 알람 규칙이 서로 동시에 결합하고 활성화돼 안정성 높은 비디오 감시 솔루션을 제공한다.

더불어 보안 요원들이 모든 곳에 배치돼 있을 수 없고 동시에 모든 상황을 지켜볼 수 없기 때문에 IVA 경고 알람은 각각의 모바일 장치로도 전송될 수 있다. IVA의 또 다른 장점은 IP비디오 내에 사전 정의된 일종의 메타데이터가 자체적인 판단 능력과 체계를 갖춰 사용자가 장시간 녹화된 비디오 시퀀스 내에서 수초에서 수분 내로 연관된 증거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높아져가는 이미지 디테일 수준과 고해상도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의 증가는 비디오 데이터량의 꾸준한 증가를 초래한다. 결과적으로 IT 기반 시설은 최고 한계를 계속해서 늘려가야 하며 데이터 전송과 스토리지로 인한 시스템 비용이 상당히 증가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스토리지 용량은 이러한 총 비용에서 상당한 비율을 차지한다. 따라서 카메라의 비트레이트는 네트워크 부하와 스토리지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을 중점으로 관리되고 최적화돼야 한다는 사실이 명백해졌다.

다른 보쉬 IP카메라들과 마찬가지로 디니온 IP 이미저 9000 HD는 지능형 다이내믹 노이즈 감소(iDNR) 기능이 내장돼 있다. 이는 장면 내에서 움직임이 없을 때 카메라의 비트레이트를 낮추는 데 사용된다. iDNR은 지속적으로 장면을 분석하면서 움직임에 따라 다이내믹하게 비트레이트를 조절한다.

이는 필요한 대역폭만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부담을 줄임으로써 최대 30%의 비트레이트를 절약하고 결과적으로는 스토리지 요구량을 감소시킨다. 카메라는 임시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데이터 스트림을 내보낼 때 내장된 지능을 통해 레코딩 유닛에 여분의 네트워크 용량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모든 보쉬의 IP포트폴리오는 보쉬 제품뿐만 아니라 타사의 제품들과도 결합될 수 있다. 보쉬의 모든 IP카메라와 제 3자간 통합은 보쉬의 통합 파트너 프로그램(IPP)과 더불어 비디오 감시 제품간의 상호 운용성을 간편하게 하는 ONVIF 컨소시엄에 의해 보장된다. IPP포털은 소프트웨어 개발 툴과 서비스, 호환 가능한 제품 및 소프트웨어에 관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