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SRS-X’ 시리즈 출시
상태바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SRS-X’ 시리즈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1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가 인테리어 가치를 높여주는 세련된 디자인과 소니만의 사운드 기술을 집약해 최상의 사운드 성능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SRS-X 시리즈(SRS-X9, SRS-X7, SRS-X5)’ 3종을 출시한다.

소니가 새롭게 선보이는 SRS-X 시리즈는 사용자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소니만의 최신 음향 기술을 적용했다. 일반 CD나 MP3와 같이 압축된 음원을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원음 수준의 뛰어난 음질로 변환해 주는 DSEE(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는 물론 노이즈와 왜곡 발생을 최소화한 S-마스터(Master) 디지털 앰프, 저음부터 고음에 이르기까지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전달하는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 Audio+) 등의 기술을 적용해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SRS-X 시리즈중 최상위 모델인 SRS-X9은 일반 음원은 물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 약자 HRA)를 지원해 CD 사운드의 품질을 뛰어넘는 PCM, DSD 방식의 원음을 그대로 재생해 최상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SRS-X 시리즈 전 제품에는 aptX 및 AAC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해 무선으로도 CD 수준의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NFC 기능 탑재로 스마트폰 등의 기기와 한 번의 터치만으로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해 더욱 스마트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 (왼쪽부터) SRS-X9, SRS-X7, SRS-X5

SRS-X9과 SRS-X7은 블루투스를 통한 음악 감상 외에도 DLNA를 지원해 와이파이를 통해 무선으로 고음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iOS 기반의 기기는 에어 플레이(Air Play) 기능을 지원, iOS 사용기기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안정적인 와이파이 수신을 위해 내장형 접이식 무선 안테나를 갖춰 집안의 다양한 기기와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PC 등에 저장된 음원을 무선으로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단, DLNA를 지원하는 기기에 한한다.

특히 SRS-X9의 경우 최대 192kHz/24비트의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음원 역시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고해상도의 음악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소니는 SRS-X9과 SRS-X7의 편리한 무선 컨트롤을 위해 안드로이드와 iOS 기반의 스마트 기기에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송팔(SongPal)’ 앱을 제공한다. 송팔 앱을 통해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로 동시 연결이 가능하며 음질 설정과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 설정을 컨트롤 하거나 다양한 음악 서비스에 접속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홈 네트워크와 연결돼 있는 PC나 서버 등에 저장된 음악과 USB 단자에 연결된 기기로부터 음악을 선택적으로 재생할 수 있도록 했다.

SRS-X 시리즈는 탁월한 사운드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의 품격까지 높이는 프리미엄 디자인을 자랑한다. 복잡한 장식요소를 배제하고 단아한 직육면체 형태를 심플하게 구현해 어떤 공간에 놓더라도 자연스럽게 매칭된다. 제품 상단은 터치시 LED 조명이 은은하게 비치는 인터페이스의 블랙 유리로 처리해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로 공간을 돋보이게 하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SRS-X9은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올 블랙 컬러 1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69만9000원이다. SRS-X7은 블랙, 화이트 컬러 2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4만000원이고 SRS-X5는 블랙, 레드, 화이트 컬러 3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4만9000원이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SRS-X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정품등록 이벤트와 호텔숙박권, SRS-X 시리즈 정품을 받을 수 있는 런칭 기념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

정품등록 이벤트는 SRS-X 시리즈 구매후 정품 등록을 한 고객들 중 SRS-X9 구매자에게는 스마트폰과 PC 등에서 함께 사용 가능한 32GB 듀얼 USB 메모리를, SRS-X7과 SRS-X5 구매자에게는 전용 파우치를 선물로 증정한다. 정품등록 이벤트 기간은 5월9일까지 진행되며 정품등록은 소니 고객센터 홈페이지(scs.sony.co.kr)에서 등록하면 된다. 단, 사은품은 한정수량으로 조기 종료 가능성도 있다.

또한 소니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onykorea)에서는 2개의 사진 속에서 SRS-X 시리즈를 찾는 ‘화면 속 숨겨진 X를 찾아라!’ 이벤트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전시된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X 체험존을 방문하고 페이스북에 인증샷을 남겨준 팬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X 시리즈 포토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면 속 숨겨진 X를 찾아라! 이벤트에 참여한 팬중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숙박권(1명), SRS-X5(2명), 커피 기프티콘(100명)을 선물로,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X 시리즈 포토 이벤트에 참여한 팬중 추첨을 통해 SRS-X9(1명), SRS-BTV5(5명)을 선물로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