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초·중등 교실용 휴대폰 보관함 ‘폰뱅크’ 본격 출시
상태바
앱코, 초·중등 교실용 휴대폰 보관함 ‘폰뱅크’ 본격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1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코(www.abko.co.kr 대표 이태화)가 초·중·고등학교 등에서 휴대폰 분실 걱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 보관함 ‘폰뱅크’를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수업 중에도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면학분위기가 흐려지자 담임교사들은 학생들의 휴대폰을 수거해 보관하다가 분실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교사가 도난당한 휴대폰 기기 값을 직접 변상해야 하는 책임을 떠안게 되면서 안전한 보관장소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앱코는 학교, 학생, 교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초중등 교실용 휴대폰 보관함을 개발 필드테스트를 거쳐 최신형 ‘폰뱅크’를 선보였다. 폰뱅크는 휴대폰을 36개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금고만큼 튼튼한 외관과 잠금장치를 지원해 도난 및 분실방지에 최적화 됐고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해 주변환경과도 잘 어울린다.

서랍에 넣어서 보관하는 방식을 제공해 휴대폰에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와 파손 방지에도 신경을 썼으며 서랍 사이즈가 넉넉해 휴대폰 이외의 개인용품도 보관이 가능하다. 아울러 보관함 하단 서랍에는 태블릿PC, 노트북 등 부피가 큰 고가의 기기도 보관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휴대폰 보관함 폰뱅크 밑부분에는 우레탄 이동식 바퀴가 장착돼 이동시에도 편리하고 고정시킬 수도 있다. 이외에도 성장기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 친환경적으로 제작돼 환경호르몬, 중금속 성분으로부터 안전하다.

제품타입은 전자키형(도어락+RF카드 잠금시스템)과 일반키형으로 출시되며 크기는 가로 45cm×높이 125cm×깊이 35cm며 본체재질은 철판이 사용됐다. 색상은 그린(green), 블루(blue), 오랜지(Orange), 레드(red) 총 4가지를 지원하며 제품가격은 전자키형이 47만3000원, 일반키형이 42만9000원이다. 학교장터(S2B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에 휴대폰 보관함 폰뱅크가 등록돼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앱코 대표번호(02-749-131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