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오픈SSL ‘하트블리드’ 보안 취약점 해결 업데이트 완료
상태바
시놀로지, 오픈SSL ‘하트블리드’ 보안 취약점 해결 업데이트 완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1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놀로지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오픈SSL의 보안 취약점 ‘하트블리드 버그’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오픈SSL(Secure Sockets Layer)은 웹 브라우저와 서버간의 통신을 암호화하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로 현재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대부분의 웹 서버상에서 채택하고 있는 암호화 프로토콜로 알려져 있다. 시놀로지는 해당 취약점을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시놀로지 DSM에 대한 긴급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DSM 5.0의 사용자들은 시큐리티 애드비저리(Security Advisory)에 명시된 가이드라인을 따라 현재 사용중인 DSM을 업데이트하고 SSL인증을 갱신할 수 있다.

시놀로지는 DSM의 구 버전인 DSM 4.3의 유저들에 대해 최신 버전인 DSM 5.0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했다. DSM 4.3버전을 유지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경우 관련 패치는 4월말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시놀로지는 DSM 4.0 및 이전 버전은 해당 버그에 대한 영향이 없다고 전했다. 또 MyDS센터 서버는 현재 패치가 작동중이며 이에 따라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지만 개인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암호를 변경할 것으로 권고했다.

시놀로지는 데이터와 시스템 보안이 자사의 주요 지침 중 하나인 만큼 향후에도 잠재적 위협을 방지하기 위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조치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최신 DSM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한 이후에도 해당 버그에 대한 문제가 생기거나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 security@synology.com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