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주차장 정보 서비스 ‘업’…모두컴퍼니와 제휴
상태바
현대엠엔소프트, 주차장 정보 서비스 ‘업’…모두컴퍼니와 제휴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가 모바일 주차장 정보 제공 및 공유 서비스 전문 기업 ‘모두컴퍼니(www.parkingshare.kr)’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현대엠엔소프트와 업무 제휴를 체결한 모두컴퍼니는 위치기반서비스(LBS)를 활용한 주차장 정보 안내 및 주차 공간 실시간 공유 서비스 플랫폼 ‘모두의 주차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Start-Up) 기업이다. 모두의 주차장 서비스는 이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의 주차장 위치 및 요금, 운영시간 등을 제공해 가장 저렴하고 가까운 주차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으로 최근에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주차 공간을 타인과 공유하는 주차장 공유 서비스도 개발해 제공중이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모두의 주차장 서비스를 통해 자사 내비게이션 사용자에게 목적지 근처의 주차장 위치와 요금을 동시에 지도상에 표시해 주는 서비스 등을 제공해 수월한 주차를 도울 예정이며 세부 사항은 추후 양사간 협의를 통해 확정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향후 대기업과 스타트업 기업 간의 모범적인 상생 협력 사례를 만들어갈 예정으로 현대엠엔소프트와 모두컴퍼니는 주차장 안내 서비스가 자동차 운전자들에게 중요하다는 점에서 서비스가 발전하고 사용자들의 신뢰성이 확보될 경우 현대자동차그룹 차원의 활용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안수진 현대엠엔소프트 서비스전략실장은 “모두컴퍼니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내비게이션 길찾기의 중요 목적지 중 하나인 주차장 정보 안내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협력이 이뤄질 예정”이라며 “특히 복잡한 도시 공간에서 주차장 정보 부족으로 인해 불편을 겪는 내비게이션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앞으로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관련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 기업이나 각종 서비스에 대해 비즈니스 영역에 제한없이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