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SC4000 시리즈’로 스토리지 경제학 재정의 한다
상태바
델, ‘SC4000 시리즈’로 스토리지 경제학 재정의 한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코리아가 새로운 중형 스토리지인 ‘델 스토리지 SC4000 시리즈’를 출시하고 중형 파이버 채널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아태 지역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2014년 내에 전세계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SC4000 시리즈는 기존 컴펠런트 SC8000 시리즈와 같은 계열의 스토리지로 이번 제품부터 델 컴펠런트 SC는 델 스토리지 SC로 브랜드명이 바뀌었다.

델코리아는 SC4000 시리즈가 비용 효율적이며 더 적은 크기로 풍부한 기능의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를 구현하려는 자사의 혁신 의지가 배어있는 제품으로 경쟁사의 퓨어 플래시 스토리지 가격의 76% 수준에 불과한 올 플래시 솔루션을 갖추고 있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에서 좀 더 효율적이며 실제적으로 IT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앨런 앳킨슨 델 스토리지 총괄 부사장은 “델 스토리지 SC4000 시리즈는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의 경제학을 다시 정의하고 고객과 파트너, 그리고 델에게 엄청난 기회를 가져다 줄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이번 제품은 중간 규모의 기업에서 대용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엔터프라이즈급 파이버 채널 스토리지를 합리적인 가격에 도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델은 이번 제품을 통해 스토리지 시장에서의 위상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동안 중형 스토리지 시장에 진출하지 않았던 델은 이번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이 시장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델은 이번 신제품을 아태 지역에서 가장 먼저 출시한 이유가 이 지역의 중형 스토리지 시장이 매우 크며 그것도 파이버 채널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장의 비중이 79%로 북아메리카의 39%에 비해 압도적으로 우세하다는 점을 고려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델 스토리지 SC4000 시리즈의 첫 데뷰작은 ‘SC4020’ 모델이다. 이 제품은 2U 랙에 24개의 드라이브를 장착한 SAN 제품으로 델 컴펠런트 스토리지 센터(Compellent Storage Center) 소프트웨어에 기반을 두고 있다. SC4020은 중형 규모의 조직에 적합한 크기와 가격으로 대규모 SAN과 같은 역량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