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은 무리한 단기 다이어트보다 철저한 계획과 꾸준한 관리가 중요해
상태바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은 무리한 단기 다이어트보다 철저한 계획과 꾸준한 관리가 중요해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1.1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자유를 만끽하는 수험생들이 제일 먼저 생각하고 관심갖는 분야는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수험생들은 야식과 군것질 섭취가 늘어나고 장시간 책상에 앉아서 생활하는 등 식습관이 불균형한 상태로 살이 쉽게 찌게 되는데 그동안 학업에 열중하느라 체력적인 부담과 몸매 관리가 소홀했다면 본격적인 사회진출과 대학 입학을 압두고 외모관리에 신경쓰기 때문이다.

계획없는 절식과 단식, 원푸드다이어트 등 단기간 체중감량을 목표로 무리한 다이어트를 이어간다면 오히려 피부트러블, 피부탄력 저하, 탈모, 생리불순, 요요 등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다이어트는 체중감량이라는 목표를 향해 철저한 계획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근육의 손실 뿐 아니라 기초대사의 저하로 쉽게 살찌는 체질로 변할 수 있다.

이에 수원 다이어트한의원 규림한의원 전은주 원장은 “흔히 다이어트하면 “안 먹고 운동하는 것”을 떠올리기 쉬운데 다이어트의 핵심은 “생활습관 재조정” 이다. 수험기간 동안 꾸준히 살이 쪄왔다면 살이 찌는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으니 이제 살이 빠지는 생활습관으로 바꿔주는 “생활습관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다이어트한약을 통해 대사를 증진시키고, 식욕을 조절하고, 혈류순환을 촉진시켜 만성피로와 부종, 소화기장애나 피부질환 등 비만으로 인한 다른 병증의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조절과 함께 간식을 먹지 않는 생활습관을 바꿔나가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운동을 병행하며 그동안 낮아진 기초대사량을 늘려나가야 하며, 수험생활 동안 부족했던 잠을 충분히 잠으로써 체력회복을 돕는 것도 중요하다. 

수원 다이어트한의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규림한의원 수원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