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릭스, 파일전송 솔루션 ‘EHS 시스템 데이터 전송’ 효율성 강화
상태바
이노릭스, 파일전송 솔루션 ‘EHS 시스템 데이터 전송’ 효율성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0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을 중심으로 사내 EHS(Environment, Health, Safety) 시스템을 구축하는 기업이 늘어나는 가운데 이노릭스는 시스템상에서 데이터의 효율적인 전송이 중요해짐에 따라 자사의 파일전송 전문 솔루션의 도입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EHS 통합관리시스템은 기업 내 분산돼 있는 환경 및 보건, 안전 분야의 정보를 통합관리하기 위한 정보시스템으로 기업들의 환경친화적 경영전략의 효율적 수행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자는 차원 등의 이유로 구축하는 시스템이다.

EHS 통합관리시스템은 얼마 전까지 주로 한국가스공사, 금호석유, GS칼텍스, SK, 현대, 한화 등 석유화학이나 타이어, 자동차 등의 제조업에서 주로 실시해 왔으나 최근에는 건설사를 비롯해 호텔업종까지 도입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최근에 EHS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들의 경우 시스템 내에서 처리하는 데이터의 양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이들의 빠르고 효율적인 전송을 위해 이노릭스의 파일전송 전문 솔루션을 속속 도입하고 있다.

이노릭스의 파일 업로드 솔루션인 이노DS와 다운로드 솔루션인 이노FD를 도입한 한 호텔의 경우 웹으로 통합된 EHS 시스템상에서 대용량의 관련 데이터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전송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또한 EHS 관련 교육용 대용량 콘텐츠 전송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노릭스의 파일전송 솔루션을 도입한 또 다른 대형 보안 관련 업체 역시 EHS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노릭스의 이노DS와 이노FD를 통해 시스템 효율성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권흥열 이노릭스 대표는 “최근 환경 및 보건, 안전에 대한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이를 IT 시스템으로 관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이에 따른 데이터 전송도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해야 한다는 인식에 따라 파일전송 전문 솔루션의 필요성 역시 증가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