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떠나는 미식 여행, ‘이조복국’ 자연산 복요리 선보이는 속초 맛집 추천지
상태바
가을에 떠나는 미식 여행, ‘이조복국’ 자연산 복요리 선보이는 속초 맛집 추천지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0.2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기운이 맴도는 가을에 접어들며, 떨어진 면역력과 허해진 기운을 북돋고 입맛을 살리기 위해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속초 척산온천휴양촌 인근에 위치한 복요리 전문점 ‘이조복국’은 자연산 복어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며 가을 보양식을 찾는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복어는 중국 황제가 즐겨먹던 음식으로, 그만큼 보양식 중에서도 으뜸으로 손꼽힌다.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유지방이 전혀 없어 고혈압, 당뇨병 등 성인병 예방에 좋으며, 간장 해독장용이나 숙취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또한, 혈액을 맑게 하여 피부를 아름답게 할 뿐만 아니라 저지방, 저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이조복국은 동해안에서 직접 공수한 자연산 복어를 이용하여 복해장국, 복어찜, 복튀김, 복수육, 복껍질무침, 복사시미, 복지리, 복탕수육 등 가지각색의 복 요리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곳으로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에게 속초 설악산 맛집, 척산온천휴양촌 맛집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구성은 물론 다년간의 복요리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쉐프가 주방을 맡아 신뢰도를 높이고 있으며, 언제 방문하더라도 안전하고 담백한 복요리의 참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속초 해장국 맛집 이조복국의 복해장국은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로 애주가들의 속을 풀어주는 메뉴로 사랑받고 있으며, 복튀김과 복탕수육은 어른은 물론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인기 메뉴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최근 선보인 복갈비는 전복과 낙지가 통째로 들어가 푸짐함은 물론 맛과 건강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속초 맛집 이조복국은 쾌적하고 넓은 공간은 물론 깔끔한 인테리어로 가족 외식, 직장인 회식 장소 등으로도 부담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속초 최대 온천 척산온천휴양촌 내에 있어 뜨끈한 온천욕을 즐긴 후 잃어버린 기를 보충하기에도 제격”이라는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