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건조한 계절로 더욱 고통받는 두피, 탈모방지샴푸로 철저한 관리 필요해
상태바
미세먼지와 건조한 계절로 더욱 고통받는 두피, 탈모방지샴푸로 철저한 관리 필요해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10.2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탈모인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것이다.

현재 국내에는 공인기관인 식품 의약처에서 탈모완화 제품으로 인증받지 않은 제품들도 탈모 관련 제품으로 소개되는 경우가 다수 존재해 비전문가인 일반인들이 그러한 제품을 선별하여 선택하기에는 어려운 일이다. 또한, 잘못된 남성 여성탈모샴푸 제품을 선택하여 두피문제가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따라서 제품을 구매하기 전,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장기적으로 사용했을 때 증세를 더욱 악화시킬 가능성이 있는 자극성 성분인지 등을 확인한 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탈모 기능성 샴푸로써 공인기관의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인체적용 임상실험 결과 등을 갖춰야 하는데, 이러한 정보를 가진 샴푸를 선택하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다. 이 가운데, 탈모과학과 천연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결합되어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지켜주는 루트하우스 샴푸가 이목을 끈다.

루트하우스 탈모방지샴푸는 저자극 식물성 세정성분이 깊고 깨끗하게 두피를 클렌징 해주며 불안정안 피지분비 등에 의한 두피 트러블을 관리해준다. 성분의 문제로 두피 문제가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 루트하우스 천연탈모샴푸는 어성초, 녹차, 자소엽, 감초, 인삼, 측백엽 등 식물성 발효 추출물의 상호작용으로 모근강화를 돕고 탈모방지를 도울 뿐 아니라 모발의 굵기 증가 효과까지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요즘과 같은 날씨에 비듬과 각종 노폐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는 기능을 하며, 예민하며 민감해진 문제성 두피에 부족한 영양분을 유출시키지 않는다. 더불어 오염물질만 선택적으로 세정해 주기 때문에 깨끗함은 물론 건강한 두피와 모발로 가꾸어준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독한 화학성분으로 인해 두피에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우리 몸 전체에도 해가 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루트하우스 샴푸의 경우 초기 원료의 발효과정부터 완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자연친화적으로 생산되었다. 무파라벤, 무동물성과 동시에 현실에서 가능한 모든 상황과 유사한 설정에서 안정성을 테스트하여 안전성을 더했으며, 아이들이나 임산부샴푸로도 적합하다는 평이다.

두피연구소 루트하우스 이진용 연구소장은 “건조한 계절이 다가온 것과 동시에 미세먼지와 같은 다양한 환경적인 원인들로 탈모환자가 더욱 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탈모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탈모에좋은샴푸 등을 이용하여 두피부터 철저하게 미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