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XYO 네트워크, 미국 샌디에고에서 Spatial Summit 개최
상태바
블록체인 기업 XYO 네트워크, 미국 샌디에고에서 Spatial Summit 개최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0.1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위치 네트워크를 만든 것으로 알려진 XYO 네트워크는 최근 제 1회 연례 블록체인 써밋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히 XYO를 넘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블록체인 전문가와 경제 전문가들 간의 심도 깊은 견해가 오고 가는 장이 될 것이다.

공동 설립자인 스캇 셰퍼(Scott Scheper)는 “XYO 팀은 지리 오라클기술을 도입하여 XYO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암호화폐로 보상을 지불하는 분산원장 위치 네트워크를 개발해 왔다. 그리고 11월 9일부터 3일 동안, 11조 달러가 넘는 이 시장에 XYO네트워크가 어떠한 긍정적 영향을 가져올 수 있는지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XYO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위치 프레임워크 및 수많은 유즈케이스들을 제공해 왔다. 가장 실용적 유즈케이스는 온라인 쇼핑에서 패키지 도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미국의 인터넷 기업 컴캐스트(Comcast)에 따르면, 약 30%의 미국인들이 자신들의 택배가 문 앞에서 도난당한 적이 있다고 보고했다. 온라인 판매자가 해당 제품들을 온전한 상태로 출하를 했을지라도, 도난 문제는 소비자의 문간에 해당 제품들이 배송된 뒤 발생한다.

이 도난에 대한 우려 때문에 아마존은 사물함을 통해 소비자들이 50개 이상의 도시에서 2000개의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를 이용할 수 있게 했으며, 엑스피티니(Xfinity Home) 또한 소비자의 현관에 365일 24시간 비디오 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메라 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다. 그리고 XYO 네트워크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위치 추적을 위해 중요한 보안 프레임워크를 개발 해 내었다. 

XYO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패키지가 쉽게 추적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 프레임워크가 이용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또 위치 보고에 대한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XYO 토큰을 웹 내의 노드에 부여함에 따라 원장을 기록하고 신뢰할 수 있는 위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 판매자들은 개별적으로 확인된 원장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은 시작 지점부터 배송 완료시까지 모든 경로를 추적하는 것이 실제 가능하다.

이제 전자 상거래 웹사이트 및 온라인 소매업자는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을 통해 배달 서비스에 대한 지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데, 이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를 분실과 사기로부터 보호한다.

이번 행사에서 XYO네트워크는 이 모든 플랫폼과 기술을 직접 시연할 계획이다. 스캇 셰퍼(Scott Scheper)는 “XYO 커뮤니티를 위해 우리가 지금까지 계획한 놀라운 것들이 준비되어 있다. 우리는 독점적 이벤트, 패널, 연설 및 데모 시연과 함께 남다른 경험을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기조 연설자로는 위키피디아의 공동 설립자인 레리 생어(Larry Sanger),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가 비니 링햄(Vinny Lingham)이 강단에 선다.

이번 행사는 또 사물인터넷, 프라이버시, 오라클 로케이션, 스마트 도시, 운송의 미래 및 기타 여러 가지 흥미로운 이야기에 관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행사 참가를 위한 티켓은 Spatial Summit 공식 웹사이트에서 구매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