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웨어러블 컴퓨터 시장, 2018년 302억달러
상태바
전세계 웨어러블 컴퓨터 시장, 2018년 302억달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0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인포메이션(www.giikorea.co.kr)이 BCC리서치가 최근 ‘웨어러블 컴퓨터’ 보고서를 발행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웨어러블 컴퓨터 장비 시장은 5년간 연평균성장률(CAGR) 43.4%로 성장해 2018년 302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52%의 연평균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웨어러블 또는 생체이식칩은 양손을 자유롭게 하면서 이동형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 로직 계산 및 네트워크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웨어러블 카메라, 활동량 측정기(Activity Trackers), 스마트 의류, 스마트 안경, 스마트 시계, 증강현실, 게임을 포함하는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은 2018년도까지 221억달러를 달성하며 향후 몇년간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비소비자 애플리케이션(헬스케어, 방위/보안, 기업 및 산업용) 시장은 2018년까지 81억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스마트 시계는 2018년도에 125억 이상의 세계 연간 매출을 내면서 가장 큰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아담 웨이골드 BCC리서치 애널리스트는 “향후 소비자용 시장에서 스마트 시계의 광범위한 채택의 핵심은 스마트폰을 뛰어 넘는 스마트 시계만의 유일한 장점을 키우는 것으로 다른 말로 하면 잃어버리거나 도난을 방지할 수 있는 영구적으로 입는 스마트 장비로서의 차별성을 강조해야 한다”며 “따라서 개인 물품, 홈 오토메이션, 모바일 결제 처리의 원격 제어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이 스마트 시계를 위한 ‘킬러앱(killer apps)’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웨어러블 컴퓨터와 관련된 기술 개발의 최신 동향을 분석하고 성장 촉진요인과 과제, 세계적인 시장 동향,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과 기술, 산업 구조, 주요 기업 개요 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