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숭의역2단지 메트로타워’, 오는 19일 주택홍보관 그랜드 오픈
상태바
인천 ‘숭의역2단지 메트로타워’, 오는 19일 주택홍보관 그랜드 오픈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0.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많은 관심 속에서 완판된 숭의 1구역에 이어 ‘숭의역 2단지 메트로타워’가 공급된다. 무궁화자산신탁은 오는 19일 ‘숭의역2단지 메트로타워 아파트'의 주택홍보관을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348-43 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대47층 4개동 규모로 공동주택, 오피스텔, 판매시설 및 근린시설로 구성된다. 이 중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58, 71, 82㎡ 등 총 402세대이며, 오피스텔은 27, 52㎡ 175실로 구성된다.

다양한 개발 호재를 품은 숭의역2단지 메트로타워는 사업지 주변에 3단계에 걸쳐 대규모 주거지와 복합문화단지를 80만여평 규모로 조성할 예정인 용현, 학익지구가 개발 중이다. 또한 오는 2021년 KTX송도역이 개통예정으로 인천~부산 2시간 40분, 인천~광주 1시간 55분대 진입이 가능해져 광역교통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인천내항 해양관광단지가 개발될 계획으로, 이곳에는 축구장 1.6배 면적에 VR, 영상스튜디오, 게임장 등 엔터테인먼트 단지가 조성된다. 1km 반경 안에 용마루지구, 숭의운동장 재개발, 전도관 재개발 등이 동시 진행 중으로 신도시급 도심개발 시너지 효과도 누릴 전망이다.

숭의역과 약 1분 거리(150m) 초역세권에 들어선 단지는 1호선 도원역과도 도보로 약 10분이면 이용이 가능하다. 제1, 2, 3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서울과 수도권 8개 버스노선을 경유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을 구비했다. 

또한 남동공단, 송도수출2단지, 송도국제업무지구 등 출퇴근이 편한 직주근접 산업환경과 인근으로 용현초, 중, 광성고, 신흥여중, 용현여중 및 인하대, 인하대부고 등 우수한 학군이 형성돼 있다. 이처럼 도로와 지하철 등 교통여건이 개선되면 출퇴근 및 통학시간이 크게 단축돼 노선 인근으로 인구가 유입되고 자연스레 주택 및 임대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동 인천점, 홈플러스 숭의점 및 인하대점, 인하대병원, 현대유비스병원, 용현시장 등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조성돼 있다. 

숭의역2단지 메트로타워 관계자는 “숭의동을 대표하는 빅브랜드의 희소가치와 초역세권 명당 입지, 경쟁력 있는 분양가, 중소형 구성으로 인한 임대수요, 무통장 청약방식으로 내 집 마련이 비교적 쉽다”며 “숭의역2단지 메트로타워는 인천 원도심에서 높은 미래가치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택홍보관은 인천시 중구 사동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