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태블릿PC 화면 대형 디스플레이로 콘텐츠 보기 가능
상태바
스마트폰·태블릿PC 화면 대형 디스플레이로 콘텐츠 보기 가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존 ∥ 미라캐스트 수신기

디지털존 전략사업본부가 캐스트프로와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미라캐스트 수신기(모델명: CAST2100R)’를 출시한다.

미라캐스트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또는 윈도8.1이나 인텔의 와이다이(Wi-Di)를 지원하는 노트북의 콘텐츠를 무선으로 TV와 모니터, 빔프로젝터와 같이 큰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무선 미러링 기술의 일종이다.

이번에 출시된 미라캐스트 수신기는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한 상태에서도 와이파이(Wi-Fi) 연결을 통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며 와이다이나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통한 연결도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범위가 넓다.


또한 별도의 모드변경 없이 단일화면에서 모든 실행이 가능하고 처음 실행시 간단한 페어링 초기설정만 마치면 자동 인식되기 때문에 사용도 용이하다.

미라캐스트 수신기는 안드로이드4.2 이상을 사용하는 기기와 윈도8.1을 사용하는 노트북 아울러 IOS를 지원하고 있어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은 물론 향후 출시될 거의 모든 스마트기기와 호환된다.

특히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기는 아무리 큰 화면의 제품을 출시하더라도 사이즈의 제약을 태생적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TV나 빔프로젝트와 같이 큰 화면 통해 공유함으로써 영화감상이나 프레젠테이션 등에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캠핑장과 같은 야외에서도 별도의 케이블 연결 없이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