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텐스터디카페, IOT전면 리뉴얼 및 랩탑존 분리로 주목받는 무인스터디카페
상태바
포텐스터디카페, IOT전면 리뉴얼 및 랩탑존 분리로 주목받는 무인스터디카페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10.1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프랜차이즈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무인스터디 카페는 1인 창업이나 투잡 창업 등으로 새롭게 주목받는 창업 아이템이다. 전문적인 지식이나 운영에 개인적 시간을 많이 소모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 때문이다.

포텐스터디카페는 스터디하는 문화를 고려해 학습 분위기를 해치지 않도록 모던하면서도 깔끔한 블루&화이트 인테리어와 편안하고 안정감을 주는 우드톤의 인테리어 두 가지 타입으로 점주가 원하는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습 환경을 중요시 생각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게 친환경 도료인 흙과 천연의 허브를 이용하였다. 아토피, 새집증후군 등을 치유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과 효능을 더한 친환경 건축 마감재인 TORO를 스터디존과 휴게실 벽면 등에 시공하고 좀 더 편안하고 건강하게 학습하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

9월에 오픈한 강남점과, 안산선부점, 현재 10월 말 오픈을 준비중인 경희대점은 여러 형태의 1인 좌석을 제공하는 스터디존 외에도 노트북 사용자들이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랩탑존을 별도로 분리하여 마우스나 키패드 소음으로 인한 분쟁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스터디룸은 다양한 유형과 연령대의 각종 과외나 그룹스터디 회의 등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인 학습과 업무를 할 수 있게 고급스럽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주 고객층인 학생과 젊은 층을 고려해 안마의자, 공기청정기를 배치하여 제대로 된 휴식과 무인시스템과 연동한 커피자판기 등을 통해 학생들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을 구성한 강점이 있다.

기존의 IOT시스템을 전면 리뉴얼하여 스터디룸 출입시에도 자동으로 조명과 냉난방이 on/off 되는 전원제어 시스템을 구축하여 편리성을 높였다. 그리고 기간제 이용자들이 자리에 없는데도 좌석을 점유하는 것을 줄일 수 있도록 하루 이용시간을 선택하고 입장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개편하였다.

관계자는 "상가를 가지고 있는 점포 임대주, 청년 창업자, 투잡을 원하는 직장인, 퇴직이나 은퇴 후 사업계획을 가지신 예비 창업자 등 많은 수요층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완비하고 있다"라며 "가맹주들을 위한 철저한 상권 분석 후 가맹점 오픈을 지원할 예정이다. 누구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게 할 것이며, 자세한 창업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텐스터디카페는 10월 18일(목)부터 20일(토) 삼성역 코엑스에서 열리는 창업박람회를 통해 많은 예비창업주들을 만나게 된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