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올해 10월까지 관내 42개 모든 초등학교에 방범용 CCTV 설치
상태바
노원구, 올해 10월까지 관내 42개 모든 초등학교에 방범용 CCTV 설치
  • CCTV뉴스
  • 승인 2010.08.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까지 CCTV통합관제센터 구축 예정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5억 5천만원을 들여 오는 10월까지 관내 42개 모든 초등학교 스쿨존에 CCTV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구는 현재 초등학교 내 175대 CCTV를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는데, 최근 학교 주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강력 범죄가 증가하고 CCTV가 범죄 예방 및 범인 검거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어 추가적으로 설치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에 설치하는 방범용 CCTV는 하계2치안센터 관제소에서 24시간 감시될 예정이며,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112 순찰 차량을 출동시켜 범인 검거에 나설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CCTV에 비상버튼을 설치해 위급상황 시 어린이가 버튼을 눌러 하계2치안센터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더불어 기 설치된 생활 방범용 CCTV 109대와 함께 불법주차단속용 CCTV 61대를 주차 단속이외의 시간인 오후 9시부터 오전 8시까지 학교 주변 등 방범용으로 활용하여 골목길, 학교주변 등을 감시할 계획이다.
또한 노원구는 2011년까지 방범용, 쓰레기 단속용, 치수용, 공원 방범용 등 약 300대의 CCTV를 통합 관리하는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원구 관계자는 "CCTV 추가 설치를 통해 어린이를 보호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전하며 "CCTV 설치뿐만 아니라 관리와 운영에도 철저를 기해 어린이와 여성이 맘 편히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설비별 사양

이번 구축 사업의 시스템을 살펴보면 감시카메라 설비는 대상지역을 충분히 감시할 수 있도록 상. 하. 좌. 우 회전을 원격 조정 할 수 있도록 하며, 스피드 돔 감시카메라는 고감도 초저조도의 0.0001LUX, 37배줌, 41만 화소의 기능을 갖출 계획이다.

비디오서버 전송 장치는 키보드 조작에 의한 원격제어 Data를 수신하여 Zoom Lens 및 Pan/Tilt 회전 조정 기능 등을 제어 할 수 있으며, 상황실에서는 카메라의 Pan/Tilt 제어 등 원격 감시 제어 기능을 수행하고 주변 장비 일체를 키보드 조작에 의해서 제어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CCTV 카메라 설치 위치가 확인 될 수 있도록 모니터 상에 문자가 표출되며, 녹화 시간이 기록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카메라의 전동 줌 렌즈는 현장 여건에 맞게 설치하여 일정 범위 내에서 피사체의 상을 축소 또는 확대할 수 있고, Zoom, Focus 기능 등을 원격 조정할 수 있도록 하며, VIEW 화면은 전면의 PDP 및 LCD Monitor를 통하여 다양한 분할 영상(4화면, 9화면, 16화면) 표출이 가능하도록 한다.  



센터 상황실 시스템 사양

모니터링 서버와 저장용 서버의 용도에 따라 하나의 비디오 서버로부터 동시에 각기 다른 해상도와 전송되는 프레임 속도를 다르게 하여 일정한 디스크 용량이나 네트워크 대역폭 사용의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네트워크 효율이 좋고 디스크 사용률이 낮은 H.264의 스트림을 저장용 서버와 모니터링 서버에 각기 다른 해상도와 전송되는 프레임 속도로 동시에 전송할 수 있어야 하며, 정지 이미지는 실시간 영상을 보면서 JPG 또는 BMP 파일 형태로 저장될 수 있어야 한다.

각각의 현장의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H.264(MPEG-4 Prat.10) 및 M-JPEG 압축 방식을 동시에 전송받아 사용자가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고, 전송받는 압축방식이 M-JPEG인 경우 기존 설정되어 있는 저장 조건에 의해 저장하되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하면 실시간 저장이 가능해야 한다. 






  



 현장 카메라 시스템 사양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