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운호퍼 싱고, LG유플러스 모바일 비디오 서비스서 만나다
상태바
프라운호퍼 싱고, LG유플러스 모바일 비디오 서비스서 만나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3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운호퍼의 모바일 오디오 스위트 싱고를 LG유플러스 U-HDTV 모바일 서비스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U-HDTV 이용고객은 스테레오 헤드폰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서 실감나는 서라운드 사운드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세계 2위의 스마트폰 보급률을 자랑하는 한국은 인구의 73%가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폰 보유자의 대부분은 스마트 기기를 통해 동영상이나 TV를 시청하며 HDTV 등 타 매체와 비슷한 수준의 음향품질을 기대한다. LG유플러스의 모바일 IPTV 서비스인 ‘U-HDTV’는 고효율 AAC 오디오 코덱과 프라운호퍼의 싱고(Cingo) 모바일 오디오 스위트(audio suite)를 통해 탁월한 음향 품질을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LG유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싱고로 정합된 U-HDTV 애플리케이션(앱)은 향후 LG유플러스에서 출시되는 모든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될 예정이다.

하랄드 폽 프라운호퍼 IIS 오디오 및 멀티미디어 사업부장은 “LG유플러스는 1400만명의 고객을 보유한 한국의 대표적인 이동통신사 중 하나”라며 “LG유플러스의 싱고 도입은 프라운호퍼에 있어 상당히 큰 의미를 지니기에 이제 모바일 기기에서도 탁월한 사운드로 동영상 콘텐츠를 감상하며 마치 영화관에 앉아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콘텐츠사업담당도 “LG유플러스에서는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프리미엄 콘텐츠 영상을 즐겨본다”며 “프라운호퍼 음향 전문가와의 협력을 통해 싱고를 도입한 결과 이용자의 위치에 관계없이 어느 곳에서나 완전한 시청각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싱고는 모바일 기기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헤드폰을 사용하면 마치 영화관의 멀티채널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느끼는 것처럼 사용자가 영화 사운드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주변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도 자연스럽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TV프로그램이나 영화의 대사 또는 해설의 명료성을 높여준다.
U-HDTV 이용고객들은 생방송과 다시보기 및 영화 서비스에서 향상된 스테레오 사운드 (뛰어난 사운드와 이퀄라이징) 를 즐길 수 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HE-AAC 멀티채널 오디오 코덱과 함께 5.1 채널 사운드도 지원할 계획이다.
프라운호퍼 IIS가 공동개발한 HE-AAC는 현존하는 서라운드 및 스테레오 오디오 코덱중 가장 효율적이며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HE-AAC 멀티채널은 안드로이드 젤리빈(4.1) 이상 전 기종에 기본적으로 적용된다.

프라운호퍼는 모바일 기기 제조사, 칩세트 판매사, 멀티미디어 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제품에 적용이 바로 가능한 소프트웨어 형태로 싱고를 제공하고 있다. 또 프라운호퍼 IIS는 구글 넥서스 기기에 내장된 싱고와 HE-AAC를 2014 국제 방송기자재 전시회(NAB 2014) SU6117 부스에서 시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